포켓로그에서 아이템은 매우 중요합니다. 배틀에서 승리해 도구를 얼마나 중첩해 놓았냐에 따라서 다음 라운드에서 승패가 갈립니다. 돈을 모아 상점에서 회복형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고, 확률적으로 나오는 고급 도구를 이용해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도구 상점 정보
아이템 도구 | 효과 | |
---|---|---|
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를 20 혹은 10% HP, 높은 수치만큼 회복. | |
좋은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를 50 혹은 25% HP, 높은 수치만큼 회복. | |
고급상처약 | 포켓몬 1마리의 HP를 200 혹은 50% HP, 높은 수치만큼 회복. | |
풀회복약 | 포켓몬 1마리의 HP를 모두 회복. | |
기력의조각 | 기절해 버린 포켓몬 1마리의 HP를 50%까지 회복. | |
기력의덩어리 | 기절해 버린 포켓몬 1마리의 HP를 100%까지 회복. | |
PP에이드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기술 중 1개의 PP를 10만큼 회복. | |
PP회복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기술 중 1개의 PP를 모두 회복. | |
PP에이더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4개의 기술 PP를 10씩 회복. | |
PP맥스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4개의 기술 PP를 모두 회복. | |
만병통치제 | 포켓몬 1마리의 상태 이상을 모두 회복. | |
회복약 | 포켓몬 1마리의 HP와 상태 이상을 모두 회복. | |
성스러운분말 | 기절한 포켓몬이 부활하며, 모든 포켓몬의 HP를 전부 회복 이 아이템은 기절과 체력만을 회복합니다. |
아이템 도구 드롭 확률
희귀도 | 드롭율 | |
---|---|---|
일반 | 75.1% | |
슈퍼 | 18.5% | |
하이퍼 | 4.69% | |
로그 | 1.12% | |
마스터 | 0.1% |
아이템 도구 종류
몬스터볼
아이템 도구 | 효과 | |
---|---|---|
몬스터볼 | 포획율 1x | |
슈퍼볼 | 포획율 1.5x | |
하이퍼볼 | 포획율 2x | |
로그볼 | 포획율 3x | |
마스터볼 | 포획율 100% |
랭크업 도구
아이템 도구 | 오르는 능력치 | |
---|---|---|
플러스파워 | 공격 | |
디펜드업 | 방어 | |
스페셜업 | 특수공격 | |
스페셜가드 | 특수방어 | |
스피드업 | 스피드 | |
잘-맞히기 | 명중률 | |
크리티컬커터 | 급소 명중률 |
영양제
아이템 도구 | 능력치 상승 | |
---|---|---|
맥스업 | 체력 | |
타우린 | 공격 | |
사포닌 | 방어 | |
리보플라빈 | 특수공격 | |
키토산 | 특수방어 | |
알칼로이드 | 스피드 |
이상한사탕
아이템 도구 | 효과 | |
---|---|---|
이상한사탕 | 포켓몬 1마리의 레벨이 1만큼 상승. | |
더이상한사탕 | 자신의 모든 포켓몬의 레벨이 1씩 상승. |
PP 포인트 상승
아이템 도구 | 효과 | |
---|---|---|
포인트업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기술 중 1개의 PP 최대치를 5마다 1씩 상승 (최대 3). | |
포인트맥스 | 포켓몬이 기억하고 있는 기술 중 1개의 PP 최대치를 5마다 3씩 상승 (최대 3). |
민트
민트 | 효과 | |
---|---|---|
수줍음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수줍음으로 바꾼다 (변화없음). | |
온순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온순으로 바꾼다 (변화없음). | |
노력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노력으로 바꾼다 (변화없음). | |
변덕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변덕으로 바꾼다 (변화없음). | |
성실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성실으로 바꾼다 (변화없음). | |
고집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고집으로 바꾼다 (+공격/-특공). | |
용감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용감으로 바꾼다 (+공격/-스피드). | |
외로움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외로움으로 바꾼다 (+공격/-방어). | |
개구쟁이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개구쟁이로 바꾼다 (+공격/-특방). | |
대담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대담으로 바꾼다 (+방어/-공격). | |
장난꾸러기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장난꾸러기로 바꾼다 (+방어/-특공). | |
촐랑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촐랑으로 바꾼다 (+방어/-특방). | |
무사태평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무사태평으로 바꾼다 (+방어/-스피드). | |
조심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조심으로 바꾼다 (+특공/-공격). | |
의젓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의젓으로 바꾼다 (+특공/-방어). | |
냉정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냉정으로 바꾼다 (+특공/-스피드). | |
덜렁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덜렁으로 바꾼다 (+특공/-특방). | |
차분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차분으로 바꾼다 (+특방/-공격). | |
신중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신중으로 바꾼다 (+특방/-특공). | |
얌전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얌전으로 바꾼다 (+특방/-방어). | |
건방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건방으로 바꾼다 (+특방/-스피드). | |
성급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성급으로 바꾼다 (+스피드/-방어). | |
명랑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명랑으로 바꾼다 (+스피드/-특공). | |
천진난만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천진난만으로 바꾼다 (+스피드/-특방). | |
겁쟁이 민트 | 포켓몬의 성격을 겁쟁이로 바꾼다 (+스피드/-공격). |
진화 도구
아이템 도구 | 레어도 | |
---|---|---|
연결의끈 | 슈퍼 | |
태양의돌 | 슈퍼 | |
달의돌 | 슈퍼 | |
리프의돌 | 슈퍼 | |
불꽃의돌 | 슈퍼 | |
물의돌 | 슈퍼 | |
천둥의돌 | 슈퍼 | |
얼음의돌 | 슈퍼 | |
어둠의돌 | 슈퍼 | |
각성의돌 | 슈퍼 | |
빛의돌 | 슈퍼 | |
깨진포트 | 슈퍼 | |
달콤한사과 | 슈퍼 | |
새콤한사과 | 슈퍼 | |
딸기사탕공예 | 슈퍼 | |
범작찻잔 | 슈퍼 | |
이빠진포트 | 하이퍼 | |
검은휘석 | 하이퍼 | |
가라두구팔찌 | 하이퍼 | |
가라두구머리장식 | 하이퍼 | |
피트블록 | 하이퍼 | |
축복받은갑옷 | 하이퍼 | |
저주받은갑옷 | 하이퍼 | |
걸작찻잔 | 하이퍼 | |
복합금속 | 하이퍼 | |
악의 족자 | 하이퍼 | |
물의 족자 | 하이퍼 | |
꿀맛사과 | 하이퍼 |
특수 도구
아이템 도구 | 효과 | 레어도 | |
---|---|---|---|
알 바우처 | 뽑기를 1회 돌릴 수 있습니다. | 슈퍼 | |
알 바우처 플러스 | 뽑기를 5회 돌릴 수 있습니다. | 로그 | |
알 바우처 프리미엄 | 뽑기를 10회 돌릴 수 있습니다. 무한 모드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 마스터 | |
유전자쐐기 | 두 포켓몬을 융합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포켓로그 유전자쐐기 공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 | |
테라피스 | 한 파티 멤버의 타입을 테라피스의 타입으로 10턴간 바꿉니다. | 슈퍼 |
나무열매
아이템 도구 | 효과 | 최대 보유량 | |
---|---|---|---|
규살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자신의 특수방어가 상승. | 3 | |
의문열매 | 효과가 뛰어난 기술에 당했을 때 HP를 25% 회복. | 2 | |
용아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자신의 방어가 상승. | 3 | |
랑사열매 | 25% 미만일 때 공격이 급소를 맞히기 쉬워짐. | 3 | |
치리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자신의 공격이 상승. | 3 | |
과사열매 | 기술의 PP가 0이 되었을 때 PP를 10만큼 회복. | 3 | |
리샘열매 | 모든 상태 이상과 혼란을 회복 | 2 | |
야타비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자신의 특수공격이 상승. | 3 | |
캄라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자신의 스피드가 상승. | 3 | |
자뭉열매 | HP가 50% 미만일 때 HP를 25% 회복. | 2 | |
스타열매 | HP가 25% 미만일 때 능력 중의 하나가 크게 상승. | 3 |
타입 강화 도구
아이템 도구 | 강화 타입 | 최대 중첩 개수 | |
---|---|---|---|
실크스카프 | 노말 | 99 | |
검은띠 | 격투 | 99 | |
예리한부리 | 비행 | 99 | |
독바늘 | 독 | 99 | |
부드러운모래 | 땅 | 99 | |
딱딱한돌 | 바위 | 99 | |
은빛가루 | 벌레 | 99 | |
저주의부적 | 고스트 | 99 | |
금속코트 | 강철 | 99 | |
목탄 | 불꽃 | 99 | |
신비의물방울 | 물 | 99 | |
기적의씨 | 풀 | 99 | |
자석 | 전기 | 99 | |
휘어진스푼 | 에스퍼 | 99 | |
녹지않는얼음 | 얼음 | 99 | |
용의이빨 | 드래곤 | 99 | |
검은안경 | 악 | 99 | |
요정의깃털 | 페어리 | 99 |
기타 소지 도구
아이템 | 레어도 | 효과 | 최대 중첩 개수 | |
---|---|---|---|---|
부활의씨앗 | 하이퍼 | 포켓몬이 쓰러지려 할 때 HP를 절반 회복 부활했을 때 사라지는 상태 변화들도 모두 제거됩니다. | 1 | |
바톤 | 로그 | 포켓몬을 교체할 때 효과를 넘겨줄 수 있으며, 함정의 영향을 받지 않게 함 바톤은 사용후 교체한 포켓몬으로 이동합니다. | 1 | |
기합의머리띠 | 로그 | 기절할 듯한 데미지를 받아도 HP를 1 남겨서 견딜 확률 10% 추가 | 5 | |
골든펀치 | 하이퍼 | 주는 데미지의 50%만큼 돈을 획득 | 5 | |
끈기갈고리손톱 | 로그 | 공격했을 때, 10%의 확률로 상대의 도구를 도둑질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의 경우, 이 효과는 각각의 적중마다 작동됩니다. | 5 | |
선제공격손톱 | 로그 |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게 될 확률 10% 추가 (우선도 처리 이후) | 3 | |
왕의징표석 | 로그 | 공격해서 데미지를 줄 때 상대를 풀죽일 확률 10% 추가 | 3 | |
먹다남은음식 | 로그 | 포켓몬의 HP가 매 턴 최대 체력의 1/16씩 회복 | 4 | |
화염구슬 | 슈퍼 | 이 도구를 지닌 포켓몬은 턴이 끝나는 시점에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았다면 화상 상태가 된다 또한, 한 종류의 구슬을 소지했을 시엔 다른 구슬을 착용할 수 없습니다. 파티 멤버가 객기, 트릭, 바꿔치기, 내던지기, 사이코시프트, 근성, 속보, 이상한비늘, 독폭주, 포이즌힐을 가지고 있을 때만 등장합니다. | 1 | |
맹독구슬 | 슈퍼 | 이 도구를 지닌 포켓몬은 턴이 끝나는 시점에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았다면 맹독 상태가 된다 또한, 한 종류의 구슬을 소지했을 시엔 다른 구슬을 착용할 수 없습니다. 파티 멤버가 객기, 트릭, 바꿔치기, 내던지기, 사이코시프트, 근성, 속보, 이상한비늘, 독폭주, 포이즌힐을 가지고 있을 때만 등장합니다. | 1 | |
행복의알 | 상점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지니게 한 포켓몬은 받을 수 있는 경험치가 40% 증가 | 99 | |
황금의알 | 상점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지니게 한 포켓몬은 받을 수 있는 경험치가 100% 증가 | 99 | |
멀티렌즈 | 마스터 | 공격이 가진 갯수에 따라 60/75/82.5%의 위력으로 한번 더 명중 이 효과는 두 번 이상 공격하는 공격에 대해 적중당 작동합니다. | 3 | |
폼 체인지 아이템 | 로그 | 어느 특정 포켓몬을 폼 체인지 포켓몬의 형태를 변경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이며, 사용 가능한 포켓몬이 존재할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메가스톤, 다이버섯, 녹슨검, 검은유대의고삐 등이 있습니다. | 1 | |
조개껍질방울 | 로그 | 포켓몬이 준 데미지의 1/8씩 회복 | 4 | |
평온의방울 | 로그 | 배틀 승리로 얻는 친밀도가 50% 증가 | 3 | |
마음의물방울 | 로그 | 지닌 포켓몬의 성격의 효과가 10% 증가 (합연산) | 10 | |
광각렌즈 | 하이퍼 | 기술의 명중률이 5 증가 (최대 100) | 3 | |
미니 블랙홀 | 마스터 | 매 턴, 지닌 포켓몬은 상대로부터 도구를 하나 획득 기본적으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클래식 모드를 1회 이상 클리어해야 등장합니다. | 1 |
중요한 도구
아이템 | 레어도 | 효과 | 최대 중첩 개수 | |
---|---|---|---|---|
황금몬스터볼 | N/A | 전투 후 획득하는 아이템의 선택지를 하나 더 추가. 특정 전투 후에 지급되며, 최종적으로 최대 6개의 선택지를 얻습니다. | 3 | |
지도 | 슈퍼 | 갈림길에서 바이옴 선택 가능 클래식 모드에서만 등장합니다 | 1 | |
부적금화 | 하이퍼 | 받는 돈이 20% 증가. | 5 | |
동전케이스 | 미구현 | 매 열 번째 배틀마다, 가진 돈의 10%를 이자로 획득. | ||
둥근부적 | 미구현 | 여러 마리의 포켓몬이 배틀에 참여할 경우, 전체 경험치의 10%씩을 추가로 획득. | ||
록캡슐 | 로그 | 받을 아이템을 갱신할 때 희귀도를 고정 가능. | 1 | |
사탕단지 | 하이퍼 | 이상한사탕 종류의 아이템이 올려주는 레벨 1 증가. | 99 | |
학습장치 | 하이퍼 | 배틀에 참여하지 않아도 20%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장치. | 5 | |
균형학습장치 | 하이퍼 | 획득 경험치의 20%를 레벨이 낮은 파티 멤버에게 제공 | 4 | |
경험부적 | 하이퍼 | 포켓몬이 받는 경험치가 25% 늘어나는 부적. 특정 전투 후에 지급됩니다. | 99 | |
좋은경험부적 | 로그 | 포켓몬이 받는 경험치가 60% 늘어나는 부적. 특정 전투 후에 지급됩니다. | 30 | |
황금경험부적 | N/A | 포켓몬이 받는 경험치가 100% 늘어나는 부적. 데일리 런에서만 존재합니다. | ||
빛나는부적 | 마스터 | 야생 포켓몬이 이로치로 등장할 확률을 급격히 증가. 야생에서의 이로치 확률은 기본값이 1/2048 (0.048%) 입니다. 첫 번째 빛나는 부적을 획득하면 8 배로 늘어나 1/256 (0.39%), 이후 빛나는부적이 추가될 때마다 2 배씩 증가해 (1/128, 1/64, 1/32)이 됩니다. | 4 | |
특성부적 | 로그 | 야생 포켓몬이 숨겨진 특성을 가지고 등장할 확률을 급격히 증가. 야생에서의 숨겨진 특성 확률은 기본값이 1/128 이고, 특성부적을 획득할 때마다 2 배로 늘어납니다. (e.g: 1/64, 1/32 등등.) | 4 | |
개체값탐지기 | 하이퍼 | 야생 포켓몬의 개체값을 확인 가능하다. 높은 값이 먼저 표시되며 확인할 수 있는 개체값을 두 종류씩 추가. 메세지가 최고라면 해당 개체값은 31, 훌륭하다는 30, 굉장히 좋다는 29에서 21, 상당히 좋다는 20에서 11, 적당하다는 10에서 1, 그리고 별로인 듯 은 0입니다. 미리보기에서 녹색으로 나오는 수치는 보유중인 포켓몬의 개체값보다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 3 | |
메가링 | 로그 | 메가스톤을 사용 가능 | 1 | |
다이맥스 밴드 | 로그 | 다이버섯을 사용 가능 거다이맥스만 가능하며, 다른 포켓몬은 다이맥스를 할 수 없습니다. | 1 | |
테라스탈오브 | 하이퍼 | 테라피스를 사용 가능. | 1 | |
열매주머니 | 로그 | 사용한 나무열매가 소모되지 않을 확률 30% 추가. | 3 | |
치유의부적 | 마스터 | HP를 회복하는 기술을 썼을 때 효율이 10% 증가 (부활 제외).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