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실리스는 보드 게임 중에서도 독특하고 재미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화석을 발굴하는 과정과 함께 경쟁자들이 지형을 조작하며 플레이어들이 화석을 발굴하게 됩니다.
포실리스는 어려운 룰보다는 간단하고 쉬운 룰을 가지고 있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David Alberto Diaz
- 아티스트: Apolline Etienne
- 배급사: Kids Table BG
- 출시년도: 2020년
- 인원수: 2~5명
- 플레이 시간: 45~60분
- 장르: 어린이, 패밀리
컴포넌트
- 3D 화석 발굴 보드
- 화석 뼈와 모래, 점토, 돌 타일
- 카드 덱 (행동 및 공룡 카드)
- 석고 칩
- 마켓 타일
규칙
- 액션 포인트 사용: 플레이어는 4 범위 내에서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구입: 플레이어는 마켓에서 카드 1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공룡 카드 찜하기: 플레이어는 디스플레이에 깔려있는 공룡 카드 중 1개를 찜할 수 있습니다.
액션은 총 6종류가 있으며, 석고를 획득하거나 이동, 채굴장을 기어오르기, 모래 타일 배치, 타일 밀기, 화석 채굴이 가능합니다. 특수 타일과 공룡 카드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구사하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평가
장점
- 손맛이 있는 게임: 타일을 조작하고 발굴하는 과정에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룰: 룰이 복잡하지 않아 쉽게 배우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특수 타일의 다양한 능력: 특수 타일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뼈가 많이 들어있을 때 파악 어려움: 보드판이 작아 뼈가 많이 들어있는 경우 어떤 뼈들이 있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보드판 크기: 보드판이 더 크면 플레이어들이 보다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에서 특수 타일의 조합과 플레이어들의 전략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적절한 타이밍과 행동을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화석 발굴과 경쟁적인 요소가 더해져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포실리스는 화석 발굴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조화를 이루는 게임으로,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보드 게임입니다.
비슷한 보드게임
- 코코너츠: 원숭이가 코코넛을 던져 바구니에 넣는 손재주와 순발력 게임이에요. 컵을 뺏고 뺏기는 경쟁 요소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코코넛이 재미난 포인트예요.
- 루핑루이: 비행기를 톡쳐서 상대방의 치킨을 빼앗는 게임이에요. 비행기가 자유자재로 곡예비행하는 모습과 공격과 수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재미가 있어요.
- 흔들흔들 해적선: 균형잡기 게임의 끝판왕이에요. 출렁출렁 흔들리는 바다와 배 위에 펭귄들을 올려놓고, 가장 많은 펭귄을 가진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에요.
- 드랍더네트: 물고기를 가두어 낚는 어망 낚시 게임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어망과 시세요소, 추가 규칙 등으로 게임이 지루하지 않고, 손재주 게임 중에서도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이에요.
- 아이스쿨: 알까기와 술래잡기의 조합으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게임이에요. 의도치 않은 멋진 스킬이 들어갔을 때 그 쾌감과 겹치기 수납으로 공간 활용도가 좋은 게임이에요.
- 마블봅슬레이: 봅슬레이라는 테마를 적절한 높이의 레일을 통해 완벽하게 잘 구현한 게임이에요. 너무 강하게 불면 선로를 이탈하고, 약하게 불면 구슬이 늦게 도착하는 딜레마와 세팅만 해놔도 웅장한 봅슬레이 경기장이 몰입도를 높여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