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다섯 부족 룰북, 전략

전략과 교활함이 군림하는 보드 게임의 신비한 세계에서 매혹적인 모험이 기다립니다. 브루노 카탈라의 뛰어난 창작물인 다섯 부족은 허황된 나칼라의 술탄국으로 플레이어를 이끕니다.

다섯 부족
다섯 부족

옛 술탄의 유산이 비상에 걸려있으며, 도시 국가의 운명은 손에 달린 상태입니다. 다섯 부족은 단순한 게임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나무 미플, 전략적 움직임, 그리고 권력과 영향을 추구하는 대모험의 풍경입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브루노 카탈라
  • 아티스트: 클레멘 매송
  • 출판사: Days of Wonder
  • 출시 연도: 2014년
  • 인원: 2~4명 (보드게임긱: 2인 추천)
  • 플레이 시간: 40~80분
  • 연령: 13세

컴포넌트

다섯 부족의 구성 요소는 단순한 게임 조각을 초월하여 전개되는 커다란 모험의 토큰입니다.

  • 4세트의 플레이어 마커와 턴 토큰
  • 30개의 게임 보드 타일, 나칼라의 술탄국을 형성
  • 12개의 나무 종려나무, 오아시스를 상징
  • 다양한 색상의 90개의 나무 미플, 암살자, 장로, 건축가, 상인 및 장군을 대표
  • 10개의 나무 궁전, 위풍당당함을 상징
  • 승리 기록을 위한 1개의 점수 패드
  • 54개의 자원 카드, 상품과 노예를 포함
  • 18개의 노예, 나중에 두 번째 판에서 파키프로 변신
  • 22개의 지니 카드, 특별한 능력을 제공
  • 96개의 승리 동전, 권력의 통화
  • 5개의 지니 및 턴 순서 요약 시트, 플레이어를 안내
  • 1개의 턴 순서 트랙과 1개의 입찰 순서 트랙, 속도를 설정
  • 1개의 규칙서, 이 신비한 세계의 지도

다섯 부족 규칙

다섯 부족은 게임 플레이를 형성하는 규칙과 전략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태피스트리입니다. 각 플레이어의 여정은 운과 전략의 조화로 둘러싸인 플레이어의 노래가 되어 힘을 얻으며, 영향력을 키웁니다. 이것은 단순한 게임 이상이며, 각 움직임, 각 선택은 권력, 영향력 및 승리로 향하는 걸음입니다. 여기에 이 모험의 모습을 제시하는 규칙의 일부가 있습니다:

  • 게임은 타일에 미플을 배치하여 “작업자 배치” 장르를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시작됩니다.
  • 플레이어는 나칼라의 마을, 시장, 오아시스 및 성스러운 장소를 가로지르며 미플을 조종합니다.
  • 암살자, 장로, 건축가, 상인 및 장군의 다섯 가지 종족은 각각 고유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는 승리 점수를 위해 턴 순서에 대한 입찰을 합니다.
  • 움직임은 미플을 집어서 인접한 타일에 놓는 것으로, “작업자 배치” 장르를 연상시킵니다.
  • 지니 카드는 강력한 보너스를 제공하며, 전략과 흰색 미플을 통해 획득합니다.
  • 자원 카드와 상품 세트를 수집하여 승리로 가는 길에 영향을 미칩니다.
  • 플레이어가 여덟 개의 타일을 통제하거나 더 이상의 움직임이 없을 때 게임이 종료됩니다.
  • 점수 계산은 미플, 타일, 지니 카드, 동전 등을 포함합니다.
  •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나칼라의 술탄이 됩니다.

다섯 부족 전략 & 팁

  • 입찰을 할 때는 자신의 목표와 예산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입찰이 높을수록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지만, 동전도 소중한 자원입니다. 입찰이 낮으면 다른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자신의 계획을 바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미플을 움직일 때는 가능한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경로를 찾아야 합니다. 다섯 종족의 미플은 각각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전략에 맞는 미플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 미플은 시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노란색 미플은 술탄국에서 영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보드 위의 타일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타일은 점수를 주거나, 추가적인 행동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사원 타일은 점수를 주고, 오아시스 타일은 낙타를 얻게 해줍니다. 타일을 잘 활용하면 점수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평가

강점

  • 다양한 전략: 다양한 승리 경로를 제공하여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수용합니다.
  • 고품질 컴포넌트: 특징적인 품질은 아름답게 제작된 나무 컴포넌트에서 빛납니다.
  • 매혹적인 의사 결정: 각 움직임은 신중한 고려를 필요로 하며, 보상적이고 영향력 있는 선택으로 이어집니다.

약점

  • 약한 테마: 게임의 주제와 아트워크는 다른 일부 보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깊이 빠져들게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분석 어려움: 다양한 가능성이 넘치기 때문에 때로는 분석하기 어려워 게임 진행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다섯 부족의 영역에서는 나무 미플의 세계와 전략적 창의력의 결합이 펼쳐집니다. 브루노 카탈라가 디자인하고 클레멘 매송이 그려낸 이 게임은 단순한 놀이 이상으로 나칼라의 술탄국으로의 몰입을 실현합니다. 각 움직임, 각 선택은 권력, 영향력 및 승리로 향하는 걸음입니다. 다섯 부족은 보드 게임의 예술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교묘함과 전략을 사용하여 자신의 운명을 엮어냅니다. 이것은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여정입니다.

관련 파일

확장팩

  1. 다섯 부족 : 데님 (2014)
  2. 다섯 부족 : 나칼라의 장인들 (2015)
  3. 다섯 부족 : 윌윗 (2015)
  4. 다섯 부족 : 나칼라의 도적들 (2016)
  5. 다섯 부족 : 술탄의 변덕 (2017)
  6. 다섯 부족 : 갈벨스 (2017)

비슷한 보드게임

  • 트라야누스: 맨칼라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로마의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해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맨칼라 판에서 액션을 선택하고 보너스를 얻습니다.
  • 핀카: 타일 위에서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과일을 수확하고 판매하기 위해 말루카 제도를 여행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맨칼라 판에서 과일을 얻고 시장에 공급합니다.
  • 크루세이더 : 뜻대로 하소서: 맨칼라와 워커 플레이스먼트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중세 시대의 기사단으로서 유럽과 중동에서 영토를 확장하고 성을 건설하고 성전에 참여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맨칼라 판에서 액션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 한 줌의 미플: 맨칼라와 워커 플레이스먼트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미국 서부의 작은 마을에서 보물을 찾고 총격전을 벌이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든 미플을 거리에 놓고 다양한 액션을 수행합니다.
  • 야마타이: Bruno Cathala가 만든 게임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일본의 환상적인 섬인 야마타이에서 건물을 건설하고 문화를 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배를 이용하여 섬 사이를 움직이고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