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로그에서 알 바우처 티켓을 많이 모으고 나면 알 뽑기를 해야 합니다. 알 뽑기 기계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Move UP, 전설 UP, Shiny UP 뽑기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영어로 적혀있었는데 지금은 한글화가 되어서 알 기술 UP, 전설 UP, 색이 다른 포켓몬 UP으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Move UP, 전설 UP, Shiny UP 뽑기
알 뽑기에는 기계가 3개가 있는데 기계마다 특성이 다릅니다. 사실 확률이 워낙 낮아서 어떤 뽑기 기계를 사용해도 체감이 잘 안되기는 하지만 조금이라도 확률을 올리려면 원하는 기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ove UP 뽑기 (알 기술 UP)
Move UP 뽑기는 레어 알 기술을 가질 확률을 2배로 올려줍니다. 어떤 포켓몬을 뽑든 부화하면 알 기술 1개를 꼭 가지고 있는데 4개 중 마지막 하나가 레어 알 기술입니다.
레어 알 기술이 좋은 경우가 많아서 어느 정도 파밍이 된 사람들은 알 기술 UP 뽑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어 알 기술은 다른 포켓몬의 전용기까지 들어간 경우도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전설 UP 뽑기
전설을 뽑을 확률을 2배로 올려주는 뽑기 기계입니다. 매일 확률업 되는 전설 포켓몬이 바뀌어서 원하는 전설 포켓몬이 있으면 픽업 날짜를 보고 알 바우처 티켓을 모아놓고 뽑을 수 있습니다.
Shiny UP 뽑기 (색이 다른 포켓몬 UP)
이로치 포켓몬을 뽑을 확률을 2배로 올려주는 뽑기 기계입니다. 이로치를 뽑을 확률이 워낙 낮은데다가 이로치는 무한 모드에서 빛나는부적을 얻으면 이로치 나올 확률이 많이 올라가서 효용성이 많이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