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로그 치트 쓰는 방법 (포켓몬, 알기술, 성격, 특성, 패시브, 이로치 해금)

포켓로그는 시작할 때 닌텐도 포켓몬스터의 스타팅 포켓몬 3마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세대 스칼렛 바이올렛까지의 27마리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하나씩 잡으면서 해금해야하는데 너무 오래 걸려 치트를 쓰면 금방 모든 포켓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기술과 성격, 특성, 패시브, 이로치까지 모두 해금이 가능한 치트입니다.

포켓로그 치트 모든 1세대 포켓몬 풀 이로치
포켓로그 1세대 포켓몬 풀 이로치

주의사항

포켓로그 온라인에서 치트를 쓰면 밴을 당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포켓로그에서는 밴을 당해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밴을 당하면 랭킹 페이지에 등록이 되지 않아서 랭킹을 노리시는 분들은 치트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포켓로그 개발자가 치트를 사용하다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면 복구를 해주지 않는다고 명시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밴을 당하면 게임 플레이 자체가 안되게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확인을 하고 치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포켓로그를 어느정도 즐기면 알기술, 성격, 특성, 패시브, 이로치 같은 것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있는데 치트를 사용하면 추후에 이런 재미를 느끼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포켓로그 치트 쓰는 방법

포켓로그에 접속합니다. 치트는 온라인에서도 적용이 되고,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켓로그 메인 화면
포켓로그 메인 화면

새 게임으로 들어갑니다. 게임 모드를 선택해야하면 클래식 모드를 선택합니다.

포켓로그 개발자도구 showUseCandies 검색
포켓로그 개발자도구 showUseCandies 검색

포켓몬 선택화면에서 F12 키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를 열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Sources를 클릭하면 pokerogue.net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모드로 하시는 분은 localhost:8000입니다. pokerogue.net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Search all files가 나오는데 클릭해 줍니다.

아래 쪽에 Search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showUseCandies를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결과가 하나가 나올텐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변경됩니다.

포켓로그 치트 showUseCandies 브레이크포인트
showUseCandies 윗부분 브레이크포인트

가운데 showUseCandies의 한칸 위의 왼쪽에 – 버튼을 눌러 브레이크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제대로 설정되었으면 위 이미지처럼 파란색으로 설정됩니다.

이제 게임에서 포켓몬을 선택하고 사탕 사용을 눌러줍니다. 포켓몬한테 사탕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포켓로그 치트 paused in debugger 브레이크포인트 멈춤
브레이크포인트로 인한 멈춤

사탕 사용을 눌러주면 가운데 Paused in debugger가 뜨면서 게임이 멈춥니다.

포켓로그 치트 개발자모드 콘솔
개발자모드 콘솔

아까 Search에 검색했던 부분의 살짝 위를 보면 Console 탭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 콘솔로 이동합니다.

> 오른쪽 부분을 클릭하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llow pasting이라고 입력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allow pasting은 복사하고 붙여넣기가 안될수 있으니 직접 타이핑하셔야 합니다.

그런 후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입력합니다.

for (let i = 1; i <= 1025; i++) {
this.scene.gameData.starterData[i] = {
abilityAttr: 7,
candyCount: 200,
eggMoves: 15,
friendship: 90,
passiveAttr: 3,
valueReduction: 2
};
this.scene.gameData.dexData[i] = {
caughtAttr: 255n,
ivs: [31, 31, 31, 31, 31, 31],
seenAttr: 479n,
caughtcount: 3,
hatchedCount: 3,
seenCount: 3,
natureAttr: 67108862
};
}
const targetIndices = [
2019, 2020, 2026, 2027, 2028, 2037, 2038, 2050, 2051, 2052, 2053,
2074, 2075, 2076, 2088, 2089, 2103, 2105, 2670, 4052, 4077,
4078, 4079, 4080, 4083, 4110, 4122, 4144, 4145, 4146, 4199,
4222, 4263, 4264, 4554, 4555, 4562, 4618, 6058, 6059, 6100,
6101, 6157, 6211, 6215, 6503, 6549, 6570, 6571, 6628, 6705,
6706, 6713, 6724, 8128, 8194, 8901
];
for (let i = 0; i < targetIndices.length; i++) {
const index = targetIndices[i];
this.scene.gameData.starterData[index] = {
abilityAttr: 7,
candyCount: 200,
eggMoves: 15,
friendship: 90,
passiveAttr: 3,
valueReduction: 2
};

this.scene.gameData.dexData[index] = {
caughtAttr: 255n,
ivs: [31, 31, 31, 31, 31, 31],
seenAttr: 479n,
caughtCount: 3,
hatchedCount: 3,
seenCount: 3,
natureAttr: 67108862
};
}

코드를 입력했으면 파란색 브레이크 포인트를 클릭해서 없애줍니다.

그 후, F8 키를 누르면 게임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제 F12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꺼도 됩니다.

아무 포켓몬이나 사용해서 게임을 시작해주면 모든 포켓몬의 알기술, 성격, 특성, 패시브, 이로치가 해금됩니다. 이제 메뉴를 통해 저장 후 나가기를 하면 치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로치 설정

위 코드에서 아래 부분을 수정하면 원하는 이로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이로치) caughtAttr: 159n, seenAttr: 159n
  • 레어 이로치) caughtAttr: 191n, seenAttr: 191n
  • 에픽 이로치) caughtAttr: 255n, seenAttr: 479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