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로그는 클래식 모드가 200층이 끝입니다. 모두 클리어해도 클래식모드를 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클래식 모드를 깨면 무한 모드가 열려서 튜토리얼이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95층에서 라이벌을 이겼으면 무한다이노는 쉽게 클리어 하지만, 어려운 분들을 위해 공략을 작성합니다.
클래식 모드 200층 무한다이노 공략
무한다이노는 독, 드래곤 타입입니다. 가진 기술은 오물폭탄, 무한다이빔, 용의춤, 코스믹파워로 오물폭탄, 무한다이빔 2개의 기술만 공격기입니다.
약점 타입이 드래곤, 땅, 얼음, 에스퍼로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무한다이노의 HP를 1칸으로 떨어뜨리면 무한다이노가 E-Max 무한다이노, 무한다이맥스로 2페이즈를 시작하는데 여기서 난이도가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2페이즈 무한다이노를 상대로 내 포켓몬은 2마리를 사용하는데, 다이맥스포 기술이 상당히 강력해서 한 대를 맞으면 바로 사망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다이맥스포를 방어하기 위해 페어리 타입 포켓몬을 데려가면 이 기술에 데미지를 하나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한다이노는 크로스포이즌 기술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독 타입이라서 강철 타입 포켓몬에게는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무한다이노의 자속 기술인 다이맥스포와 크로스포이즌을 막기 위해 방어용으로 기용하면 좋은 것이 강철, 페어리 타입의 두드리짱입니다. 어리짱, 벼리짱에서 진화를 해서 두드리짱이 되는데, 무한다이노의 공격을 막는데는 매우 좋습니다.
다만, 무한다이노가 두드리짱에게 화염방사 기술을 사용할 때가 있는데 불꽃 타입은 두드리짱의 약점이라 한 번에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새로고침으로 교체를 해서 안 맞게 해주도록 합니다.
한 번에 죽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두드리짱을 육성할 때 특수방어를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인 키토산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95층에서 라이벌을 상대하고 나서 스페셜가드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두드리짱은 고대 유적 바이옴에서 등장합니다.
데미지를 주는 방법은 화상, 독, 저주, 콜로솔트의 소금절이 같은 지속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걸어서 체력을 계속해서 깍아내면 좋습니다.
무한다이노 팁
진입전 팁
- 195층에서 라이벌 클리어 후, 돈 최대한 다 쓰기
- pp와 체력을 돈으로 가득 채우면 상점 리롤할 때 상처약과 pp에이드류가 나오지 않음
- 상점 리롤에서 스페셜가드 아이템 성능이 매우 좋음
1페이즈 팁
강철 페어리 타입 포켓몬
입치트
클레피
어리짱-벼리짱-두드리짱
마기아나
자시안 폼체인지
2페이즈 팁
도트딜 포켓몬
베베솔트-스태솔트-콜로솔트 : 소금절이
고오스-고우스트-팬텀 : 저주
이상해씨-이상해풀-이상해꽃 : 씨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