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아버지 생신이 다가와서 어떤 선물을 해야 많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매년 생신 때가 되면 무엇을 선물하나 고민을 많이 하는데 도저히 선물할 게 없으면 현금으로 때우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해에는 빔프로젝터를 선물하면 좋아하실 것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어느덧 50대 후반인 아버지
어느덧 아버지가 50대 후반이 되셨습니다. 아버지는 축구, 야구 같은 스포츠를 좋아하셔서 주말마다 조기 축구회나 사회인 야구를 하러 나가셨는데 연세를 드시면서 점차 나가는 횟수가 줄어들었습니다.
대신 집에서 TV를 많이 보시게 되었는데, 주로 보시는 채널이 스포츠 채널입니다. 야구, 축구, 골프, 당구 같은 스포츠부터 격투기까지 즐겨보시는데, 문제는 어머니는 드라마를 보는데 TV는 하나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TV를 보기 시작할 때부터 아버지는 방으로 들어가서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보십니다. 가끔 국제전을 할 때는 같이 스포츠를 보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어머니가 TV를 차지합니다.
빔프로젝터 구매
아버지의 생신이 다가와서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을 하다 안방에 빔프로젝터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상을 주로 볼거라 화질이 좋은 빔프로젝터를 우선적으로 생각했고 그 다음으로는 낮에도 볼 수 있는 빔프로젝터를 찾았습니다.
삼성이나 LG의 제품들이 성능적으로는 가장 좋았지만, 가격대가 100만원이 넘어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대였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낮은 빔프로젝터는 성능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100개가 넘는 빔프로젝트를 비교하면서 어느 것이 좋은지 몇 일에 걸쳐서 분석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40만원대의 빔프로젝터를 선정했습니다. Thundeal 회사의 TD98W 빔프로젝터인데 가성비가 좋고, 화질과 명암비가 좋아서 낮에도 화면이 잘 보이는 제품입니다.
안방에 빔프로젝터 설치
사실 빔프로젝터 설치랄 것도 없이 적당한 위치에 두기만 해도 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조금 옆에서 화면을 투사해도 자동 초점 기능을 지원해서 깨끗한 화면이 나오긴 했지만 최대한 정면에 가까울 수록 더 깨끗한 화질이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빔프로젝터를 설치하고 와이파이까지 연결을 하고 나니 기본 내장 프로그램에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영상을 볼 수 있는 OTT 서비스가 깔려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