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신입생 노트북 추천 Best 2

요즘 신입생들이 MT를 가면서 곧 대학교가 개강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대학에 들어가면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데 대학 생활할 때 노트북 같은 유용한 것들은 미리 사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 신입생 노트북은 어떤 것이 좋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신입생 노트북 추천
노트북

대학생한테 노트북이 정말로 필요한가?

대학생에게 노트북이 필수까지는 아닙니다. 학과마다 노트북의 필요성이 달라서 어떤 학과는 상대적으로 덜 필요하지만, 어떤 학과는 없으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강의를 들을 때, 필기를 해야 하는데 요즘은 손으로 필기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대부분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필기합니다. 전자기기를 사용해서 필기하는 방식은 손으로 필기하는 것보다 빠르고 오타를 내더라도 나중에 쉽게 고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녹화와 녹음을 해서 나중에 다시 들어서 복습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이나 이해가 잘 안되었던 부분을 중점으로 다시 들으면서 강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기능을 이용하면 복습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대학에서 강의 자료를 온라인으로 줘서 강의 자료를 매번 인쇄하는 것보다 노트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강의를 들을 때 함께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로 강의 자료를 인쇄하지 않으면 강의 때 자료를 보면서 들을 수 없지만 노트북으로 강의 자료를 보면 다운받기만 하면 되기에 실수할 가능성을 없애줍니다.

조별 과제나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과제나 프로젝트를 할 때는 집에서 컴퓨터로 자료를 찾고 바로 작업을 진행하면 되는데, 팀원끼리 프로젝트를 할 때는 모여서 카페나 스터디 룸 같은 곳에서 함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인터넷에서 자료를 모으고 취합해서 과제를 진행하는데 혼자만 노트북이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게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학생은 듣는 강의가 많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해야 취업을 위한 자격증이나 스터디를 할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취업할 때 경쟁이 심해져서 대기업을 가려고 하면 학교 성적뿐만 아니라 자격증, 스터디를 해서 스펙을 쌓아야 합니다. 이런 시간을 만들기 위해 노트북 같은 기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어떤 노트북이 좋은 노트북인가?

노트북은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이미 단종한 노트북도 있고, 현재 판매하고 있는 노트북도 있는데 현재 판매하는 종류만 14,000종류가 있습니다. 제일 유명한 브랜드인 삼성전자, LG전자의 노트북만 해도 3,000종류가 넘어서 어느 노트북이 좋은지 모두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노트북마다 기능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어느 노트북이 좋은 노트북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노트북이 있지만 신입생에게 좋은 노트북의 조건은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조건은 가벼워야 합니다. 강의를 듣기 위해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거우면 들고 다니기 싫어집니다. 체력적으로 힘들면 강의에 집중하기도 어려워서 가벼울수록 신입생에게 좋은 노트북입니다.

두 번째는 기능이 다양해야 합니다. 기능이 다양해야 공부할 때 도움이 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노트북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A/S 서비스를 받기 좋아야 합니다.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오래 사용하는 전자기기인데, 오래 사용하면 자잘한 고장이 나면 고쳐야 하는데 중소기업 제품들은 A/S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A/S 하는 데 오래 걸리기도 해서 그 기간에 제대로 공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신입생 노트북 추천

좋은 노트북의 조건을 알아보았지만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노트북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최대한 조건을 맞춘 노트북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입생 노트북 추천 – LG전자 그램

LG전자에서 만든 그램은 매우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LG전자에서 만든 제품이라 A/S도 확실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 기종은 LG전자 2023 그램16 16ZD90RU-GX56K WIN11입니다. SSD 용량은 낮아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자료들을 네이버 MYBOX나 구글 드라이브 같은 외부 저장 장치에 저장하고 다니기 때문에 용량이 클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은 약 180만원으로 가볍고 튼튼한 제품입니다. 4년 이상 사용해야 하는 신입생 노트북용으로는 적절한 제품입니다.

신입생 노트북 추천 – 애플 MacBook

애플에서 만든 맥북입니다. 무게는 노트북 중에 평균 수준이지만 지원하는 기능이 막강합니다. 지원하는 기능이 어느 정도로 막강하냐면 전문가들도 맥북을 이용해 작업을 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 프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S 또한 세계적으로 1위 기업이 운영하는 제품이라 매우 강력한 A/S를 자랑합니다. A/S 센터도 전국에 많이 있어서 손쉽게 A/S를 받으러 갈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기종은 APPLE 2024 맥북프로16 M3 Pro입니다. 맥북도 SSD 용량은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니 클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은 약 340만원으로 조금 높지만, 맥북이 지원하는 기능이 막강하고 다른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많아서 대학 생활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다른 노트북을 구매하면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 기능들도 맥북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용을 아끼는 것을 생각하면 2~3년 후면 오히려 맥북을 이용하는 것이 싸게 먹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을 졸업하고서도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곧바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적인 인재에 부합할 수 있어 취업에도 도움이 되어서 요즘 상위권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은 맥북 사용률이 점점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신입생 노트북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신입생들이 노트북을 잘 활용하면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취업에도 도움이 되어서 노트북이 없는 학생들은 도태되는 느낌입니다. 노트북을 잘 활용해서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에 취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