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결혼식이나 돌잔치 같은 축의금을 낼 일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축의금 봉투에 이름을 써야할때 매번 헷갈립니다. 축의금 봉투에 써야할 문구도 고민이 많이 되고 회사에서 대표로 갔을 때 이름을 여러명 작성해야하는 지도 고민이 될 겁니다.
축의금 봉투 없을때 어디서 구하나?
축의금 봉투는 결혼식장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결혼식장에 도착해서 축의금 봉투를 받은 후 축의금을 넣고 작성하면 주면 됩니다.
요즘 스몰 웨딩이 유행이라 전문 결혼식장이 아닌 곳에서 결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주최측에서 축의금 봉투를 준비하는데 주최측에서 생각하지 못하고 준비를 안해놓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가까운 편의점이나 다이소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는 없는 경우도 많은데 다이소는 대부분 축의금 봉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법
축의금 봉투의 앞면에는 주로 축하 문구를 작성합니다.
주로 작성하는 축하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축결혼 祝結婚
- 축화혼 祝華婚
- 축성전 祝盛典
- 축성혼 祝聖婚
- 하의 賀儀
이외에도 여러 축하 문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에는 이름과 소속이나 관계를 적습니다. 결혼식에는 수많은 사람이 모이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속이나 관계를 적어야 누구인지 신랑, 신부 측에서 판단할 수 있어 꼭 적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명을 대표로 축의금 봉투 작성할 때
여러 명을 대표해서 가는데 축의금을 대신 내주기로 했으면 이럴 때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바르게 작성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축의금을 받았다면 각각 축의금 봉투를 작성하고 축의금을 넣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그렇지만 한 봉투에 작성을 해야할 경우 개인별로 이름을 모두 표기하거나 대표자 이름을 적고 몇 명을 대표하는지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김철수 외 5인 같이 표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