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용어 중에 개미털기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를 개미라고 부르는데 주가를 상승시키기 직전에 일부러 반대 방향으로 하락시켜 손절을 유도하는 것을 개미털기라고 부릅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경쟁자가 많은 상황에서 전체적으로 흔들리는 상황일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식 용어 개미털기 뜻
개미털기는 주가를 하락시켜 개인 투자자들이 가진 주식을 팔게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을 많은 양을 구매하려는 기관이나 세력들 입장에서는 거래량이 많지 않아서 원하는 만큼 구매하기가 어렵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큰 금액으로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구매할 수 있지만, 돈이 많은 사람들은 단기간에 돈을 벌기 위해 개미털기를 합니다.
최대한 많은 양을 모아서 주가가 상승시키면 큰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주가까지 끌어올리려고 노력합니다.
개미털기를 하지 않고 주가를 상승시키면 중간에 개인 투자자들은 빨리 팔려고 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에도 악영향이 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 개미털기 뜻
주식에서 개미털기 용어가 아주 뜨거워서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경쟁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어떤 사건이나 사고가 발생해서 경쟁자들이 줄어들 것 같은 상황에서 개미털기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정말로 안 좋은 사건이 발생해도 농담삼아서 개미털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