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복숭아 품종 맛, 보관법, 효능 정보

여름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과일을 찾고 있습니다. 주로 수박, 참외를 찾지만 복숭아도 제철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신비복숭아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품종으로 맛이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나무위키에도 정보가 부실해서 이 글에서 칼로리, 먹는법, 보관법, 수확시기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비복숭아
신비복숭아

신비복숭아 이름 뜻

신비복숭아 이름은 천도와 백도의 매력이 섞여서 신비한 복숭아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름의 뜻이 조금 억지스러운 느낌이 들지만, 천도와 백도의 장점을 가져오면서 단점을 최소화한 품종인 것을 최대한 표현하려고 한 것 같습니다.

신비복숭아 알레르기

신비복숭아는 천도 복숭아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지만, 제일 중요한 특징이 복숭아 털이 없습니다. 그래서 복숭아 털 알레르기를 가진 분들은 조금 더 안전하게 신비복숭아를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숭아 털 알레르기가 심하거나 복숭아 자체에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들은 신비복숭아라고 해서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 자체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절대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비복숭아 맛 & 식감

신비복숭아는 천도 복숭아의 신맛이 없습니다. 게다가 백도만큼 달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당도가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복숭아 품종입니다. 식감은 아삭아삭해서 씹을 때마다 과즙이 나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딱딱한 정도는 기본적으로 딱복에 가깝습니다. 천도복숭아보다는 조금 물복에 가까운 식감입니다. 천도와 백도의 중간 정도의 식감이라서 딱복을 좋아하든 물복을 좋아하든 큰 불호는 없을 겁니다.

1~2일 정도 후숙하면 복숭아의 당도가 올라갑니다. 후숙을 해서 먹는법은 복숭아를 세척한 후 한 알씩 신문지나 키친타월을 이용해 감싸줍니다. 그런 후 꼭지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하고, 햇볕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후숙을 하게되면 당도가 올라가는데 조금 더 물복이 되기 때문에 물복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후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비복숭아 칼로리 & 효능

신비복숭아의 칼로리는 100g당 34 칼로리입니다. 일반 복숭아가 38 칼로리인 것에 비해 약간 칼로리가 낮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복숭아를 먹고싶을 때는 신비복숭아를 먹는게 조금이나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비복숭아는 아미그달린, 마그네슘, 비타민 B6, 아연, 판토텐산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신경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와 소화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르트산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간 해독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신비복숭아의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성인병이나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덤으로 봐야하지 해당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약품을 드셔야 합니다.

신비복숭아 수확시기 & 제철

일반 복숭아의 경우 품종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수확시기가 6월 말부터 9월 말까지로 약 80~90일 정도로 상당히 긴 기간동안 수확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복숭아는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

비닐하우스에서 판매되는 복숭아들은 10월 이후에도 출하가 되는데 종류에 따라서는 하우스 재배가 안되는 품종도 있습니다. 온실에서 키우기 때문에 가격도 일반적으로 비쌉니다. 1kg당 가격이 30% 이상 비싼 경우가 허다합니다.

복숭아의 수확시기는 길지만 복숭아가 제일 맛있을 때는 그보다 조금 짧습니다. 6월에서 8월까지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의 복숭아가 가장 당도가 높고 퀄리티가 좋습니다. 7월과 8월은 다양한 품종의 복숭아들이 시장에 나오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하지만, 신비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랑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수확시기가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로 약 3~4주 동안만 수확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가 이 시기가 지나가면 수확량이 급감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신비복숭아 제철도 수확시기와 거의 동일합니다.

신비복숭아 보관법

어떤 과일이든지 후숙할 것이 아니라면 신선할 때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량으로 과일을 구매하면 보관을 잘 해야 신선하게 과일을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신비복숭아는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키친타월로 잘 닦아준 후, 새 키친타월로 하나씩 싸서 락앤락 같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과일 보관 모드를 이용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비복숭아 껍질 사용법

신비복숭아는 껍질까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일반 복숭아의 껍질은 떫은 맛이 강하게 나서 먹기가 힘든데 신비복숭아의 껍질은 떫은 맛이 적어서 먹기 편합니다. 후숙을 했다면 훨씬 부드러워져서 먹기가 편합니다.

그래도 껍질이 불편하신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껍질을 이용해 팩을 하면 판토텐산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서 피부가 좋아집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보호 효과를 가져와서 탈모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