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카라차는 스페인어로 바퀴벌레를 뜻하며, 아이에게 인기 있는 벌레잡기 보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흥겨운 노래와 함께 어릴 적의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는데, 스페인어로는 바퀴벌레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6세 이상을 권장 연령으로 하고 있으며, 2~4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벌레를 무서워할까봐 권장 연령이 높게 설정되어 있지만, 5세 이상의 어린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정보
2~4명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벌레를 잡는 재미와 함정에 빠뜨리는 전략성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던져 미로를 바꿔 바퀴벌레를 자기 함정으로 유인해야합니다. 바퀴벌레는 무작위로 움직여서 미로의 형태가 유리하더라도 금새 상황이 뒤집힐 수 있어 긴장감이 유지됩니다.
컴포넌트
다음과 같은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게임판 1개
- 게임 베이스 1개
- 주사위 1개
- 헥스 버그 바퀴벌레 1개
- 함정 4개
- 라쿠카라차 토큰 18개
- 식사도구 24개
- 고정핀 24개
- 차단문 2개
게임을 준비하기 위해 게임판을 게임 베이스 위에 올려놓고, 고정핀을 꽂아줍니다. 이후에는 게임 설명서에 따라 식사도구를 게임판에 끼워주고, 물음표가 그려진 주사위로 식사도구의 방향을 바꿔서 바퀴벌레가 이동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줍니다. 함정에 빠져 토큰을 얻고, 5개의 토큰을 모으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라쿠카라차 규칙
라쿠카라차 보드게임은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진행됩니다:
- 게임판을 적절히 세팅한 후 헥스버그 바퀴벌레를 가운데에 두고 시작합니다.
- 플레이어는 번갈아가며 주사위를 던지고, 주사위에 나온 그림에 해당하는 식사도구를 회전시켜 바퀴벌레가 지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줍니다.
- 함정으로 유인하여 바퀴벌레를 빠뜨리면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큰을 5개 모으면 승리합니다.
- 각 플레이어의 차례에는 바퀴벌레를 적절한 방향으로 이동시켜 다른 플레이어를 함정에 빠뜨리도록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게임은 미로를 조금씩 바꾸며 진행되므로, 플레이어는 바퀴벌레의 이동 패턴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흥미로운 진동 효과와 함정에 빠져나가기 위한 전략적 사고가 요구되는 게임입니다.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며,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고자 한다면,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라쿠카라차 전략 & 팁
- 순발력과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바퀴벌레가 움직이는 것을 잘 관찰하고, 자신의 함정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을 때 식사 도구를 빠르게 회전시켜야 합니다. 반대로 상대의 함정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을 때는 식사 도구를 회전시켜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식사 도구의 배치와 모양을 잘 활용하세요. 설명서에 나와 있는 기본 모양 외에도 여러 가지 모양으로 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함정으로 향하는 길을 만들거나, 상대의 함정으로 향하는 길을 막거나, 바퀴벌레가 가운데에서 벗어나기 어렵게 하거나 등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해보세요.
- 물음표가 나올 때는 잘 선택하세요. 물음표가 나오면 아무거나 회전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현재 상황에 맞게 가장 유리한 식사 도구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키세요.
추천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딱 맞는 게임입니다. 벌레잡기의 재미와 함정에 빠뜨리는 전략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어린이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판을 설정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하는 과정에서 아이는 집중력과 공간인식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흥미진진한 순간을 만끽하며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경험은 아이에게 자신감과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어린이날 선물이나 가족간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선택으로 추천합니다.
관련 파일
비슷한 보드게임
- 바퀴벌레 포커: 동물 카드를 서로 거짓말하면서 전달하는 게임입니다. 카드를 전달할 때는 동물의 이름을 말하거나 거짓말을 할 수 있고, 받는 사람은 그것을 믿거나 의심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받아서 자신의 앞에 놓거나 다른 사람에게 다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등장하고, 거짓말과 심리전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코코너츠: 원숭이가 코코넛을 던져 바구니에 넣는 게임입니다. 코코넛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재미와 컵을 뺏고 뺏기는 경쟁요소가 있습니다.
- 꼬치의 달인: 말랑말랑한 꼬치를 만지작 만지작하면서 순발력을 겨루는 게임입니다. 꼬치라는 테마와 꼬치의 손맛이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