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핑루이는 게임 플레이어가 닭들을 보호하기 위해 루이의 비행기를 피하는 배터리 구동 모터가 있는 탁자의 중앙에 위치한 작은 플라스틱 비행기를 회전시키는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의 닭 농장에는 회전하는 비행기를 당신의 닭들에서 멀리 떨어트리기 위해 사용되는 작은 레버가 있습니다. 닭이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한 명만 남게 되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매우 중독적인 게임입니다. 유사한 버전도 많이 존재합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마사루 아오키, 캐롤 와이즐리
- 아티스트: 알레시아 러나
- 출판사: 아크라이트 게임즈, 반다이, 브로드웨이 토이스, 캐나다 그룹
- 인원: 2~4명
- 플레이 시간: 10분 (룰을 조금 변형하면 더 오래 즐길 수 있음)
- 장르: 보드 게임, 가족 게임
컴포넌트
- 1개의 게임 본체
- 4개의 닭 농장
- 1개의 누름판
- 1개의 받침대
- 1개의 루이의 비행기
- 4개의 코인
- 2개의 배터리
- 2개의 스티커 시트
규칙
- 게임 시작 시, 각 플레이어는 닭 농장을 조립합니다.
- 닭 농장 옆에 누름판을 설치합니다.
- 받침대에 닭 농장과 누름판을 연결합니다.
- 비행기팔과 루이가 타고 있는 비행기를 받침대에 연결합니다.
- 게임이 시작되면 받침대의 빨간 스위치를 밀어주면 비행기가 회전하면서 내려옵니다.
-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농장에 코인을 3개씩 넣습니다. 코인은 닭 스티커로 꾸며져 있습니다.
- 비행기가 플레이어의 농장에 착륙하려고 할 때, 플레이어는 누름판을 눌러 비행기를 다시 띄워줍니다.
- 플레이어의 코인이 모두 떨어지면 해당 플레이어는 아웃됩니다.
- 마지막으로 닭이 남아있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평가
강점
- 간단하고 쉬운 규칙으로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게임입니다.
- 게임 진행이 빠르고 재미있습니다.
- 닭 스티커와 비행기를 조립하는 과정이 즐겁고 창의적입니다.
약점
- 게임의 재미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짧은 게임 시간에 의존합니다.
- 코인을 사용하지 않고 루이의 비행기를 계속 누름판으로 띄우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게임 규칙을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루핑루이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닭 스티커와 비행기를 조립하는 것이 즐겁고 창의적인 요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게임의 재미는 비교적 단순하고 짧은 게임 시간에 의존하기 때문에 일부 플레이어들에게는 부족한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 규칙을 따르지 않고도 루이의 비행기를 계속 누름판으로 띄우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게임 규칙을 엄격히 따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루핑루이는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게임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은 코인을 사용하여 닭을 지키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게임 진행이 빠르고 중독성이 있어 여러 차례 반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루핑루이는 보드게임 컬렉션에 속한 한 가지 선택지로,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비슷한 보드게임
- 코코너츠: 원숭이가 코코넛을 던져 바구니에 넣는 게임입니다. 컵을 뺏고 뺏기는 경쟁요소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코코넛이 매력포인트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게임긱의 어린이 게임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 마블봅슬레이: 봅슬레이 경기장을 만들어 구슬을 불어서 가장 빠르게 도착하는 게임입니다. 너무 강하게 불면 선로를 이탈하고, 약하게 불면 구슬이 늦게 도착하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 아이스쿨: 펭귄들이 술래잡기를 하는 게임입니다. 펭귄을 톡톡 치면서 다른 펭귄을 잡거나 도망가야 합니다. 의도치 않은 멋진 스킬이 들어갔을 때 그 쾌감이 아주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