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에서 점검을 하거나 이벤트를 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을 몇개씩 얻게 됩니다. 뉴비는 무던통을 받아도 알상하나 룬상하를 돌기 너무 힘들어서 인벤에서 무던통 유효기간이 지나버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가방에서 썩어가는 무던통을 이용해서 뉴비도 쉽게 할 수 있는 무던통 돈벌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던통 돈벌이
무던통으로 골드를 버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던통을 다른 사람한테 파는 것입니다. 점검이나 이벤트로 받는 무던통은 기본적으로 거래불가 상태인데 어떻게 거래를 하냐면 거래 상대와 같이 파티를 맺고 던전에 들어간 후 돈을 받고 던전에서 나오면 됩니다.
이 방법은 매우 빠르게 무던통을 소비하고 25~30만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래불가 무던통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채팅창의 뿔피리 탭을 확인하면 금방 거래 상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큰 돈을 만질 수 없는게 큰 단점입니다. 거불 무던통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알상하나 룬상하를 돌아서 더 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던전에서는 붕괴된 마력의 정수, 소위 붕마정이라고 하는 4,000만 골드에 거래되는 아이템과 여러 비싼 인챈트 때문에 해당 던전을 플레이합니다.
키아 상급 하드모드 던전
키아 상급 하드모드 던전을 플레이하면 뉴비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키상하도 난이도가 완전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태프 기준으로 정령 스킬 궁국의 스태프로 중급 마법 체인 캐스팅 발동 +2 효과를 얻는 수준까지는 되어야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키상하에서는 붕마정(4,000만), 영감 인챈트(5,000만), 충돌의 인챈트(3,500만), 무역상 인챈트(3,000만)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인챈트들도 가격이 꽤 나가는 경우도 있어서 생소한 인챈트를 먹었다면 검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키상하보다 알상하, 룬상하의 난이도가 높아서 붕마정의 드랍 확률이 조금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 있었지만,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나온 데이터로는 키상하, 알상하, 룬상하 3개의 던전에서 붕마정 드랍률은 동일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면 거래 상대를 구하면서 키상하를 플레이하면 최대한 효율적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키상하 주요 보상
- 인챈트 스크롤
존귀한, 개념의, 후작, 열쇠, 쉽지않은, 직관의, 분해의, 학구적인, 오만한, 예지의, 은신처, 환영 - 일반 아이템
악몽 파수꾼의 유물, 변형된 고리형 구조체, 냉혹함의 징표, 단호한 칼날의 파편, 증폭된 연금술 결정, 각성된 힘의 결정, 돌줄기 광석, 가시나무 광석, 물결무늬 광석, 붕괴된 마력의 정수, 응축된 혼돈의 룬, 마력의 황금 실 - 보스 처치 보상
경험치 증가 옵션이 추가된 장비 아이템, 리파인드 중갑 세트 도면의 조각, 도면 – 리파인드 더스틴 실버 나이트 헬름, 전용 인챈트 스크롤 (야상곡, 무역상, 충돌의, 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