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아이폰을 사용 금지 조치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아이폰만 사용 금지될 예정인데 아이폰으로 기밀 유출될 위험이 상당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삼성 휴대폰 등 안드로이드 폰은 금지하지 않습니다.
군대 아이폰 사용 금지 이유
군대에서 아이폰 사용을 금지하는 이유로는 아이폰을 이용해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하면 기밀이 유출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빠르면 6월부터 아이폰이 사용 금지될 예정인데 군대에 아이폰을 반입하는 것조차 금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육군은 공군, 해군보다 먼저 시범적으로 아이폰 금지를 하고 있으며 6월부터 전면 통제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사용 가능
아이폰은 기밀 유출 우려로 반입조차 안되게 하는데 안드로이드 폰은 그대로 사용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안되는데 안드로이드 폰은 가능한 이유가 안드로이드에서는 군 보안을 위한 앱을 설치하면 기밀 유출을 막을 수 있는데 아이폰에서는 해당 앱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시하고 사용하면?
아이폰을 몰래 반입해서 사용하면 어떤 일이 발생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휴전 상태이기에 타국에서 전쟁하는 것을 보면서 국가 안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에서 스마트폰 신호를 탐지해 미사일을 쏴 100여명의 러시아 군인이 사망한 일이 있습니다.
이러한 보안 위협을 막기 위해 군인들의 스마트폰에는 보안 앱을 설치하는데 이러한 위협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국가적인 일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인 부분을 보면 군대에 반입하면 안되는 물품을 반입하면 적게는 영창, 심하게는 5년까지 징역을 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