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에서 포켓몬 테마파크를 만들고 있다고합니다. 이전에도 2005년 일본, 2006년 대만에서 테마파크가 개장했지만 이용객이 없어 폐장했었습니다. 이번 테마파크는 기존 놀이공원이 확장하면서 전면적으로 포켓몬 테마로 바꾸는 것이라 오랫동안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요미우리랜드라는 곳을 개조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개장할 것 같습니다.
일본 도쿄 포켓몬 테마파크
기존의 놀이공원 업체 요미우리랜드와 협업을 해서 포켓몬 테마파크로 개조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실패한 경험과 실무 경험이 있는 업체가 같이 만들기 때문에 잘만하면 디즈니랜드 같이 괜찮은 테마파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3년 12월 12일에 포켓몬 테마파크 포켓파크 칸토의 발표를 하고, 놀이공원을 만들고 있어 곧 포켓몬 전용 테마파크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칸토의 뜻은 관동지방의 일본 명칭 칸토에서 따온 것으로, 포켓몬스터 1세대의 배경이 되는 지역입니다. 명칭으로 보아 테마파크가 잘 된다면 2,3세대를 넘어서 여러 포켓몬 놀이공원이 추가적으로 생길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요미우리랜드에서는 포켓몬 원더라고 하는 포켓몬 관련 구역을 만들어 놨습니다. 포켓몬 관련이기는 하지만 많은 것이 있지는 않고, 자연생태구역입니다.
자연생태 구역에 깨알같은 포켓몬이 존재하는 정도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받지도 않아서 대기 인원이 많아서 구경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