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가 2024년 3월 19일에 새로운 기능과 개선된 요소들을 포함한 1.6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과 컨텐츠가 많이 추가되어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터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 새로운 축제와 이벤트 추가
- 사막 축제는 봄에 열리는 3일간의 행사로, 버스가 수리된 후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미니 낚시 축제 (송어 축제와 오징어 축제)
- 여름철 새로운 환경 “이벤트”
- 새로운 지역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마스터리” 시스템이 추가되어 강력한 특전과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 새로운 농장 유형인 Meadowlands Farm이 추가되었습니다. 동물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푸른 풀이 있습니다. 또한 닭장과 닭 2마리로 시작합니다.
- 새로운 NPC 대화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맞춤형 선물 반응
- 일어난 일에 반응하는 역동적인 대화
- 사용자 정의 꽃 춤 수락 대화
- 복구된 누락된 대사(플레이어와 결혼했을 때 에밀리와 셰인이 꽃 춤을 추는 커스텀 수락 춤 대사, 살롱 자판기를 둘러볼 때 셰인의 대사, 루이스가 여성 농부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대사, 마루의 14개 하트 이벤트에서 나오는 대사, 켄트와 관련된 샘의 세 가지 대사, 상점에 판매한 아이템을 NPC가 구매할 때 나오는 두 가지 무작위 대화, 상점 건물에 들어갔을 때 마니와 로빈의 두 가지 말풍선, 잠재적 배우자를 위한 점쟁이 대화)
- 그리고 더 많은 것들.
- 이제 여러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시작 애완동물의 하트를 최대치로 모은 후).
- 진저 아일랜드 의 세계 지도를 추가했으며 , 섬을 방문하면 볼 수 있습니다.
- 세계 지도는 이제 실시간으로 세계 내에서의 실제 위치를 보여줍니다(각 위치에 대한 고정된 지점을 보여주는 대신). 멀티플레이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당신을 사랑하는 애완동물은 가끔 당신에게 선물을 줄 것입니다.
- NPC가 이제 겨울 의상을 입습니다.
- 축제에서는 이제 2년마다 지도와 대화가 변경됩니다(야시장과 사막 축제 제외).
- 생강 섬에 남아 있는 황금 호두를 모두 찾으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황금 조자 앵무새가 추가되었습니다.
- Joja에서 완벽함 포기 기능이 추가되어 완벽함 도전을 우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생겼습니다.
- 루이스의 집에 상품 기계를 추가했습니다. 퀘스트와 특별 주문을 완료하고 계란/얼음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이기면 상품 티켓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서점 주인이 계절에 따라 두 번씩 마을에 온다.
- 미스터리 박스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이웃을 만날 수 있는 퀘스트 라인이 있는 큰 나무를 추가했습니다.
-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새로운 작물 4종(당근, 호박, 브로콜리, 가루참외)과 새로운 거대 작물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집 리모델링 4개를 추가했습니다. (식당, 다락방, 확장된 코너 룸, 수납장)
-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상자의 거의 두 배 크기인 큰 상자입니다. 일반 상자에 “얹어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 과일을 말린 과일로, 버섯을 말린 버섯으로 바꿔주는 탈수기.
- 버섯을 생산하고 근처 나무와 상호 작용하는 버섯 통나무.
- 물고기에 맞는 미끼를 생산할 수 있는 베이트 메이커.
- 한 번에 더 많은 막대를 처리하고 보너스 막대를 생산할 수 있는 중로.
- 훈제 생선을 생산하여 생선의 가치를 두 배로 높이는 Fish Smoker. 새로운 리버랜드 농장을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하나를 얻습니다.
- 글을 쓸 수 있는 텍스트 표지판.
- 장신구를 다시 굴릴 수 있는 모루.
- 드워프의 대장간 역할을 하는 미니 대장간.
- 매일 무작위로 축복을 내려주는 축복의 동상.
- 드워프 왕의 동상을 이용하면 하루에 두 가지 광산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텐트 키트를 이용하면 하룻밤 숙박할 수 있는 텐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보물 토템은 파낼 수 있는 장소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 독특한 나무를 키워내는 미스틱 시드(Mystic Seeds)를 개발했습니다.
- 귀중한 탭퍼 제품인 미스틱 시럽.
- 디럭스 미끼는 일반 미끼보다 물고기가 더 빨리 물게 합니다.
- 챌린지 미끼는 한 번에 최대 3마리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지만, 물고기가 밥버 바에서 빠질 때마다 물고기 한 마리를 잃습니다.
- 디럭스 웜통은 일반 웜통을 업그레이드하여 디럭스 미끼를 생산합니다.
- 특별한 특전을 부여하는 19개의 독특한 힘의 책.
- 기술 경험치를 부여하는 기술책.
- 모든 기술에 경험치를 부여하는 ‘별의 책’
- 이끼는 오래된 나무에서 자라는 새로운 자원 유형입니다.
- 혼합 꽃 씨앗.
- 소나 바버(Sonar Bobber)는 낚시하기 전에 낚싯줄에 걸린 물고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 특별한 용도가 있는 건포도.
- 새로 낚을 수 있는 아이템인 바다 해파리, 강 해파리, 동굴 해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와 관련된 능력을 부여하는 장신구 7개.
- 빨간색, 보라색, 초록색 불꽃놀이.
- 누구에게나 훌륭한 선물이 되는 스타드롭 티.
- 새로운 모자 25개.
- 새로운 가구 280개.
- 테마별 가구 세트를 담은 새로운 독특한 가구 카탈로그.
- 41개의 새로운 바닥 스타일.
- 새로운 벽지 스타일 24개.
- 골든 애니멀 크래커.
- 옷을 입힐 수 있는 마네킹.
- 하트가 14개에 도달하면 구매할 수 있는 배우자 초상화.
-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할 수 있는 버터플라이 파우더…
- 블루그래스 스타터.
- 이끼수프.
- 비밀 아이템.
- 고비 물고기를 추가했습니다.
- 몇 가지 새로운 리믹스 번들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고양이와 개에게 모자를 씌울 수 있습니다.
- 이제 구리 팬을 강철, 금, 이리듐 팬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냄비에 고고학자, 관대한 사람, 어부, 도달하는 사람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지갑을 대체하기 위해 “특수 아이템 및 능력” 탭을 추가했습니다. 지갑 영역은 이제 일부 진행 마커를 추적합니다.
- 모든 애완동물과 동물을 표시하는 동물 탭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세 가지 종류의 애완동물 그릇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제 농장집과 애완동물 그릇을 로빈의 메뉴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이제 농장 컴퓨터를 사용해 농장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해당 위치에 대한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 미니 주크박스를 이제 진저 아일랜드 농장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말과의 새로운 상호작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석장 광산에 새로운 측면 터널을 추가했습니다.
- 커뮤니티 센터 수족관은 완성하면 실제 수족관이 됩니다.
- 더 많은 비밀과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고양이와 개 품종 두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거북이 애완동물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업적 8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객실 유형 4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 몇 가지 액세서리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윌리의 상점에 새로운 밥버 머신을 추가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밥버 스타일이 39개입니다. 새로운 스타일은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를 잡으면 잠금 해제됩니다.
- 마루의 14하트 이벤트에 카메오 출연을 추가했습니다.
- 소개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에밀리에게 새로운 희귀 일일 퀘스트인 “사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물고기 수조에 닻, 보물상자, 진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피에르는 이제 윈터스타 부스에서 몇 가지 무작위 아이템을 (마진을 더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신더클라운 신발을 신고 달릴 때 울리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아기 던지기가 치명타를 가할 확률이 생겼습니다.
- (치의 도전을 완료한 후) 두개골 동굴에서 하드 모드를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개골 동굴 조각상을 추가했습니다.
- 해골 동굴 레벨 200, 300에 추가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 레벨 100, 200, 300 상자에 고유한 해골 동굴 상자 모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루트 블록에 높은 음(C5)을 추가했습니다.
- 황무지 농장에 이리듐 골렘을 추가했습니다.
- 모드 작성자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
계곡 주변의 시각적 개선
- 폭포를 추가했습니다.
- 겨울에 더 많은 휴일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 다양한 지도에 더 많은 경로석을 추가했습니다.
- 가을에 스타듀 밸리 축제가 끝난 후 잭오랜턴을 추가했습니다.
- 계절별 세계 지도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희귀한 주변 생물을 추가했습니다.
- 희귀한 여름 나비 변종을 추가했습니다.
- 흔하지 않은 작은 갈색 새 변종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 내 위치와 더 잘 일치하도록 세계 지도를 다시 그렸고, 더 세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 보트 여행 텍스처가 이제 계절에 맞게 적용되었으며 최신 계곡 지도를 반영합니다.
- 버스 정류장은 이제 더 넓은 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통과해야 하는 거리는 동일합니다. (이것은 화면 옆에 검은색 막대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 젤리, 피클, 와인, 주스는 이제 재료 항목에 따라 색상이 지정되었습니다.
- 마을의 나무 중 다수는 이제 실제로 나무 객체가 되었지만, 이를 베어낼 수는 없습니다.
- 땅에서 물건을 파낼 때 물건이 튀어나오는 방식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 화산 금광석 노드 스프라이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일부 나무는 가을에 잎이 떨어질 기회가 있습니다.
- 산, 마을, 삼림 지역의 강둑과 호숫가는 이제 어떤 곳에서는 덜 울퉁불퉁해졌습니다.
- 건물 내부의 그래픽이 개선되었습니다.
- 조지와 에블린의 지붕 장식을 개선했습니다.
- 광산 상자를 파괴하면 이제 일부 그래픽 잔해가 표시됩니다.
- 완벽한 행운이나 완벽한 불운의 하루를 맞이하게 될 경우를 대비해 점쟁이 TV 쇼에 특별한 백플레이트를 추가했습니다.
- 조명 변경
- 이제 겨울에는 어두워지는 시간이 한 시간 더 빨라졌습니다.
- 야간 타일(마을 램프)은 이제 모든 계절에서 한 시간 일찍 활성화됩니다.
- 실내 주간 조명이 이제 2시간에 걸쳐 원활하게 야간 조명으로 전환됩니다.
- 농가가 아닌 실내 장소의 야간 조명이 이제 약간 더 어두워졌습니다.
- 비오는 날 농가의 조명이 약간 어두워졌고, 조명은 하루 종일 켜져 있습니다.
- 겨울별의 TV와 나무는 이제 밤에 빛을 발합니다.
- 창문 조명에 광원을 추가하여 더 이상 “어둡지만 밝은” 창문이 없습니다.
- 인트로 버스 운전 컷신을 개선했습니다.
- 밤에는 게임 메뉴 초상화에서 모자가 야간 색상으로 그려집니다.
- 조명 품질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영구적으로 초고품질로 설정되었습니다.
- 잠긴 낚싯바늘은 이제 물과 어울리도록 자동으로 색깔이 바뀌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변경 사항
- 이제 PC에서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성능과 안정성을 위한 많은 개선 사항.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Steam 플레이어는 이제 Steam 멀티플레이어 인증을 사용하여 연결 문제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대용량 멀티플레이어 패킷이 압축되어 대역폭 사용량과 지연 시간이 줄었습니다.
- 데이터 동기화를 위한 내부 최적화.
- 이제 멀티플레이어 서버에 참여하려면 동일한 빌드 번호(버전 외에도)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빌드 간 게임 변경으로 인한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광산의 난이도를 높이는 Qi 도전을 수락하면 영향을 받은 광산 유형에서만 다른 플레이어가 추방되고, 모든 광산에서 추방되지는 않습니다.
- 보라색 반바지를 루아우 수프에 넣어도 채팅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점프한 사람만이 아니라 레벨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산 갱도에서 뛰어내리는 소리가 재생됩니다.
밸런스 변경
- 진저 아일랜드 정글에 텐트 키트 3개가 들어 있는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 야생에서 발견된 무기는 이제 기본적인 “선천적 마법 부여”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용의 이빨을 사용하여 단조장에서 “선천적 마법 부여”(무기에 마법 부여가 있을 수 있는 경우)를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 슬라임 오두막이 이제 상당히 작아졌습니다(11×6 → 7×4).
- 이제 밤에 동물 문을 닫으면 농장 동물들이 약간의 행복감을 얻습니다.
- 이제 풀은 겨울에도 살아남지만 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겨울에 풀을 깎는 것은 훨씬 덜 효과적입니다.
- 이제 버섯 동굴에는 무료 건조기가 제공됩니다.
- 변경된 레시피 기술 요구 사항
- 숯가마(채집 4→2)
- 야외 요리 키트(채집 9→3)
- 생존 버거(채집 레벨 2→8)
- 수액 채취자 (채집 3→4)
- 그리고 벌레통(낚시레벨 8→4)
- 가격 변경
- 대부분의 주택 개조는 이제 비용이 들고, 개조를 취소하면 환불됩니다. (하지만 게임은 당신이 그것을 샀는지 알고 있으므로 1.6 이전 개조를 환불해도 무료 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요정의 가루 판매 가격이 낮아졌습니다(500g → 300g).
- 차나무 묘목 판매 가격이 낮아졌습니다(500g → 250g).
- 생명의 영약 판매 가격이 감소했습니다(500g → 250g).
- 오두막을 짓는 데 더 이상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100g의 가격만 필요합니다.
- 2번째 주택 업그레이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50,000g → 65,000g). 그러나 필요한 단단한 나무의 수가 감소했습니다(150 → 100).
- 벌레통에 필요한 단단한 나무가 줄었습니다(25 → 15).
- 카지노의 워프 토템: 농장 비용 증가(500 → 1000)
- 드워프 상점에서 폭탄의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 Hat Mouse의 모자 가격을 일부 올렸습니다.
- 매장 변경 사항
- 일부 카지노 주식에 한도를 두세요.
-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모든 화로 조리법을 순서대로가 아니라,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드랍 변경 사항
- 과일 나무를 베어내면 이제 적절한 과일 어린 나무가 생깁니다. 나무가 성숙하면(즉, 과일 품질이 기본 이상인 경우) 과일과 같은 품질의 어린 나무가 생깁니다. 품질이 높을수록 어린 나무가 더 빨리 성숙합니다.
- 차나무를 베어버리면 차나무 어린 나무가 다시 자랍니다.
- 이제 무작위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화장품 아이템과 기타 좋은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작은 확률이 생겼습니다.
- 이제 뱀의 척추를 구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 나무를 실어 나르는 기차 차량이 이제 단단한 나무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산타의 기차 차량이 이제 선물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이리듐 노드에서 프리즘 파편이 떨어지는 비율이 감소했습니다(4% → 3.5%).
- 희귀한 노란색 슬라임이 이제 돈을 드랍합니다.
- 갈색 슬라임이 이제 나무를 떨어뜨립니다(채석장 광산의 구리 슬라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식물학자 특전이 이제 나무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코코넛)에도 적용됩니다.
- 마녀의 늪에서 공허 마요네즈를 낚을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선물 취향 변화
- 여러 NPC의 선물 취향을 조정했습니다.
- 보물상자는 이제 누구나 좋아하는 선물이 되었습니다… 리누스를 제외하고는요.
- 스킬 XP 변경 사항
- 버섯 통나무와 버섯 상자는 이제 수확 시 5의 채집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이제 열매 덤불을 수확하면 열매 하나당 채집 경험치 1을 얻습니다.
- 야생 씨앗에서 사료 작물을 수확할 때 얻는 채집 경험치는 크게 줄어들었지만, 일부 농사 경험치는 주어집니다.
- 농장의 몬스터는 이제 전투 경험치를 주지만, 일반적인 가치의 1/3입니다. 여기에는 슬라임 허치 슬라임은 제외됩니다.
- 조정된 전투
- 아래를 향한 근접 공격의 영향 범위를 확장했습니다(단검의 측면 공격도 약간 확장되었습니다).
- 토파즈 반지는 이제 사용되지 않는 정밀 능력치 대신 방어력 +1을 제공합니다.
- 곤충 머리의 데미지를 증가시켰습니다.(10-20 → 20-30)
- 쿠젤의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4 → +50)
- 폭탄은 이제 정사각형 지역이 아닌 원형 폭발 반경 내의 지형적 특징(나무와 작물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 해골이 뼈를 던지거나 주문을 쏘는 속도가 약간 증가합니다.
- 조정된 Junimo Kart
- Junimo Kart에 우아한 점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랙에서 벗어났을 때에도 잠시 동안 점프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무한 모드를 플레이하는 동안 미니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더라도 점수가 저장됩니다.
- 유해 가스를 방출하는 버섯이 더 이상 쌍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고래 수준에서 거품 생성률이 감소했습니다.
- 조정된 기계
- 벌레통은 이제 더 낮은 낚싯레벨(레벨 8→4)이 필요하고 더 많은 미끼를 생산합니다(2-5 → 4-5).
- 이제 직기는 고품질 양모를 가공할 때 두 배의 천을 생산할 확률이 더 높아졌습니다.
- 이제 양식장에서 알이 생산될 때마다 추가 알을 생산할 확률이 생겼습니다.
- 지오드 크러셔는 더 이상 작동에 석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의식을 잃었을 때의 페널티 조정
- 더 이상 황금 낫, 인피니티 무기, 도구를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3개 이상의 아이템을 잃을 수 없습니다.
- 이제 잃은 돈의 양은 당신이 가진 돈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돈이 많지 않으면 덜 처벌받지만, 돈이 많으면 더 처벌받습니다. 또한 최대 손실 금액이 5000g에서 15000g로 늘어납니다.
- 조정된 음식 버프
- 조자콜라는 이제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속도 증가 효과를 줍니다.
- 녹차는 이제 속도에 +0.5를 더해줍니다.
- 광산 및 던전 변경 사항
- 화산 던전에 석탄 노드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통은 5로 나누어지는 두개골 동굴 레벨에 생성됩니다.
- 불운한 날이 프리즘 슬라임을 찾는 데 미칠 수 있는 최대 영향을 줄였습니다.
- 몬스터 퇴치 목표에 따라 죽여야 할 벌레 수가 125마리에서 80마리로 줄었습니다.
- 번들 변경 사항
- 클래식 번들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리믹스 특별 생선 번들(및 유사 번들) 보상으로 바다의 요리 5개를 제공했습니다.
- 강물고기 묶음에 이제 고급 미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커뮤니티 센터 보상을 개선했습니다.
- 조정된 제작 레시피
- 이제 속도 증가에 조개 1개 대신 이끼 5개가 필요합니다.
- 디럭스 스피드 그로에 이제 산호 1개 대신 뼈 조각 5개가 필요합니다.
- 고품질 비료를 생산하는 데 이제 수액 2개가 아닌 4개가 필요하지만 제작당 수액 2개를 생산합니다(여전히 물고기 1마리만 필요).
- 배우자 변경
- 이제 부부는 결혼 후 7일간의 ‘신혼여행’ 기간을 갖게 되어 하루 종일 화가 나서 침대에 누워 있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 배우자에게 키스하고 전날 선물을 주면 침대에 누워 있는 날의 ‘최소 하트 레벨 한계’가 하트 1개씩 줄어든다(두 가지를 모두 하면 12→10개).
- 배우자의 우정 증가율은 33% 감소합니다.
- 작물 요정 이벤트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확률이 더 이상 심은 작물의 수에 따라 달라지지 않고, 더 이상 시즌의 마지막 날에 발생하지 않으며(밤새 죽을 수 있는 작물을 재배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더 이상 죽은 작물을 선택하여 재배하지 않습니다.
- 거대 작물 에 대한 면도 마법 부여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
- 버섯 동굴은 이제 이틀에 한 번씩 버섯을 제공합니다. Stardew Valley 1.5에서는 의도치 않게 매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해변 농장 터널에 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 무작위화는 더 이상 많은 경우 간단한 반복 패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점토 농사, 버섯 레벨 예측, 게 냄비 물고기 오프셋 등).( 고급 저장 옵션 에서 “레거시 무작위화 사용”을 활성화하여 기존 무작위화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특정 패턴은 기본 변경 사항으로 인해 여전히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주로 스피드러너를 위한 것입니다. 대부분 플레이어는 의도한 경험을 위해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 잡초를 퍼뜨려 도 더 이상 유물 지점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
- 일일 몬스터 퀘스트에서 처치를 요구하는 몬스터 수가 증가했습니다(어떤 경우에는). 더 많은 사용자 지정 수량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Dust Spirits는 10-20킬을 요구합니다.
- 섬 농장의 경작된 흙은 이제 일반 농장과 같은 방식으로 썩습니다.
- 농장 동물을 통과하기 전에 밀어야 하는 시간이 약간 늘어났습니다.
- 채석장 생산량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일일 채석장 생산량이 이제 매년 증가하며, 한도까지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마을에 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 축제 기간 중에는 비밀 노트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야시장, 사막 축제와 같은 수동적인 축제 제외).
- 얼음낚시 축제의 물고기 종류를 조정했습니다.
삶의 질이 변화합니다
-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NPC는 상자를 파괴하는 대신, 상자를 길 옆에 밀어냅니다.
- 만약 팸이 어떤 이유로든 버스를 타지 않을 경우, 그녀는 이제 당신에게 알리는 표지판을 남겨두고, 당신은 스스로 운전해서 사막으로 갈 수 있습니다.
- 오디오 변경 사항
- 위치에 따른 사운드(주로 플레이어, 도구, 기계)를 더 많이 만들었습니다.
- 이제 위치에 따른 사운드가 화면을 벗어나면 갑자기 중단되지 않고, 거리에 따라 사라집니다.
- 폭탄의 신관 소리를 부드럽게 했습니다.
- 이제 특정 소리가 재생되면 음악이 멈추지 않고 “잠깐 멈추었다가” 다시 재생됩니다.
- 이제 물뿌리개나 괭이를 충전하는 동안 “횡이동”을 할 수 있어, 바라보는 방향을 바꾸지 않고도 도구가 닿는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이제 같은 탄약으로 슬링샷 탄약을 오른쪽 클릭하여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이템 스택만 바꾸었습니다.
- 이제 농장에 선인장 씨앗을 심으면 씨앗이 하룻밤 사이에 죽어버리는 대신, 실패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정원 화분 위에 차나무 어린나무 나 씨앗을 놓으면 이제 녹색/빨간색 배치 타일이 표시됩니다.
- 이제 양탄자 위에 무언가가 놓여 있으면 집어 올릴 수 없습니다.
- 애완동물 그릇을 체크하면 이제 애완동물 이름이 적힌 텍스트 풍선이 표시됩니다.
- 처음으로 뭔가를 낚았을 때 알려주는 새로운 낚시 후 반짝이는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스프링클러에 횃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축제 기간 동안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무거운 도구로 두 번 치면 채워진 상자를 옮길 수 있습니다(이전에는 맨손으로만 가능). 상자는 한 번에 한 칸씩 이동합니다.
- 이제 대부분 건물 아래에 바닥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크리스탈리움을 제거하고 교체한 후에야 다른 보석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실수로 보석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일일 광고판 퀘스트에서 진행 상황이 있을 때 더 자세한 추적 알림이 표시됩니다.
- 이전에 완료한 특수 주문에 작은 확인 표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마을 특수 주문 게시판에만 해당).
- 이제 반려동물 입양 장면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건너뛰면 반려동물을 입양하게 됩니다.
- 애완동물이 떨기 시작하고 당신이 애완동물 사이로 지나갈 수 있을 때까지 밀어야 하는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1.5초 → .75초).
- 미니 오벨리스크 워프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750ms 더 빠름).
- 남성 농부들은 더 이상 결혼식 날 결혼식 옷을 입어야 하는 의무가 없으므로, 결혼식을 위해 입을 옷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물고기가 있는 물고기 연못을 비우면 남아 있는 물고기가 연못 밖으로 펄쩍펄쩍 뛰어올라갑니다.
- 슬라임 오두막 변경 사항
- 이제 슬라임 오두막의 바닥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이제 슬라임 오두막에서 스타터 인큐베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제작된 바닥에 슬라임볼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UI 개선 사항
- 타이틀 화면에 무언가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릴 때 표시되는 모래시계 커서를 추가했습니다.
- 왼쪽 하단에 표시되는 알림 메시지의 지속 시간이 50% 더 길어졌습니다.
- “밤의 소리” 이벤트에서는 이제 화면에 아이콘이 표시되어 소리가 재생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실수로 선택되는 일을 줄이기 위해, 대화 질문 선택기에서 마우스를 떼어도 선택기가 선택된 상태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 로빈의 건물 메뉴에는 이제 건물을 짓는 데 걸리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마니의 동물 가게에서는 동물을 구매할 때 적절한 건물에 카메라를 중앙에 둡니다.
- 이제 마니의 동물 상점에서는 가격 표시가 툴팁에 가려져 있는 경우 툴팁에 가격이 표시됩니다.
- 아이템을 들고 있는 동안 아이템 메뉴가 종료되면 이제 항상 아이템을 회수합니다. (이전에는 상자와 같은 일부 아이템 메뉴만 가능했습니다.)
- 업적 메뉴에 이제 모든 잠재적 업적이 나열됩니다. 아직 잠금 해제하지 않은 숨겨진 업적은 “???”로 표시됩니다.
- 이제 박물관 보상 메뉴에서 인벤토리에 맞지 않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박물관 보상 메뉴에서 보상을 들고 있는 동안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인벤토리에 추가되고, 그렇지 않으면 발치에 떨어집니다.
- 저장 생성 팜 선택기에 이제 열이 하나가 아닌 두 개가 있으며, 작은 화면에서 뒤로가기 버튼과 더 이상 겹치지 않습니다.
- 배송 메뉴 카테고리 페이지가 더 이상 화면 크기를 초과하지 않는 한 전체 화면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 버프를 주는 음식의 인벤토리 도구 설명에 이제 버프 지속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지도 버튼을 다시 누르면 지도가 닫힙니다.
- 이제 게임 메뉴에서 Junimo Note 메뉴를 종료하면 메뉴를 종료하지 않고 게임 메뉴에서 있던 위치로 돌아갑니다.
- 이제 상점에서는 메뉴 너비를 넘는 품목 이름을 잘라냅니다.
- 이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판매하기 전에 약간의 지연 시간이 발생하여 실수로 두 번 클릭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PC에서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 사용자 정의 위치가 많은 경우 저장 로딩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 기본 농장 건물(온실 등)이 어떤 이유로 제거된 경우 다음에 저장 파일을 불러올 때 다시 건설됩니다.
- “메뉴 배경”은 이제 “표준”, “그래픽” 또는 “없음”을 포함하는 드롭다운 옵션입니다.
- 기계에 무엇인가를 넣으려고 시도하다가 실패했을 경우, 더 이상 들고 있는 물건을 소비하거나 활성화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 켄트 인트로 이벤트와 로빈 플루트 블록 이벤트를 이제 건너뛸 수 있습니다.
- (PC) 이제 툴바에서 아이템을 Shif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인벤토리에서 해당 아이템을 버릴 수 있습니다(가능한 경우).
- (PC) 이제 Y 또는 N 키를 눌러 “축제 떠나기” 확인 상자를 확인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PC)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 왼쪽 Shift + 왼쪽 Ctrl + 1을 누르고 있으면 999개가 들어있는 묶음을 구매하려고 시도합니다.
기타 변경 사항
- 모험 길드는 이제 오전 2시까지 운영되지만, 음악은 자정 이후에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 성별에 따른 의류 변형이 이제 모든 성별에서 착용 가능합니다.
- 배우자의 하트가 12개 이상인 경우, 오후에 중립적인 대화(때로는 부정적으로 여겨질 수 있음)를 할 확률은 상당히 낮아집니다(25% → 5%).
- 페니의 숲 피크닉 이벤트와 리아의 숲 피크닉 이벤트는 이제 날씨가 맑을 때만 진행됩니다.
- NPC는 이제 나무나 다른 지형적 특징을 통과하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 로빈의 메뉴에서는 객실이 하나의 항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탭의 애완동물 아이콘을 현재 날짜로 바꾸었습니다.
- 이제 “정리” 버튼을 사용하면 항목을 더욱 지능적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마요네즈와 젤리를 마시고, 피클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색깔 있는 물체는 이제 기 퀘스트와 염색 메뉴에서 해당 색깔로 간주됩니다.
- 조개는 이제 다른 조개류와 마찬가지로 ‘물고기’로 간주됩니다.
- 일일 퀘스트에 더 설명적인 제목을 추가했습니다.
- 키릴 문자 스프라이트 텍스트와 일부 번역된 세계 픽셀 아트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중국어의 날짜/시간/돈 상자를 조정했습니다.
- 이제 정보 페이지에 빌드 번호가 표시됩니다.
- 이제 해골 동굴에서도 위쪽 광산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앵무새의 날갯짓 소리가 박쥐의 날갯짓 소리와 다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냄비에서 뼈 조각을 얻을 확률이 생겼습니다.
- 캐릭터의 무작위성을 조금 덜 무작위적으로 만들었고, 몇 가지 새로운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를 추가했습니다.
- 하루에 같은 곳을 두 번 팬닝해도 더 이상 같은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 팁 메시지가 표시되어도 정보 페이지에 버전이 더 이상 숨겨지지 않습니다.
- 이제 대장간 마법을 얻는 순서는 농장이 아닌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 진저 아일랜드 신사 아이템 받침대는 이제 일반 아이템입니다. 모드 플레이어는 장식적으로 아이템을 전시하기 위해 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현재 바닐라에서는 얻을 수 없습니다).
- 관심 지역을 클릭해도 더 이상 지도가 닫히지 않습니다.
- 이전에 적용되지 않았던 일부 NPC 일정을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수정
- 낚시 수정
- 해적 동굴이 해적 모드로 바뀔 때 낚시를 하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 낚시 상자에서 발견된 고정 유물이 수집 탭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많은 수의 낚시 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때 보물 상자가 나타나면 발생하는 낚시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프 수정
- 속성 이동 및 이중 약화 효과와 같은 다양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음식/음료 버프가 효과의 총합이 균형 잡혀 있을 경우(공격력 +2, 속도 -2) 버려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이중 부정(-2 속도)으로 표시되는 고정된 부정적 사용자 지정 버프를 수정했습니다.
- 나중에 다른 음식 버프가 추가되면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 버프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버프 아이콘은 계속 표시됩니다).
- 다른 음식 버프와 달리,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는 다른 음식을 먹어도 버프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 설명에 빈 줄이 하나 더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urnt에 -3 공격력 효과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축제 수정 사항
- 얼음 축제 가 끝날 때까지 축제 를 떠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Stardew Valley 축제장에 입장할 때 2초간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항목 문제
- 건설된 건물 내부에 떨어진 도구가 회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을에 심은 화분에 심은 차나무를 수확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고정된 벌집을 부 수면 정상적으로 수확했을 때 생산되는 풍미 있는 꿀 대신 일반적인 “꿀”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정 농장 컴퓨터에서 섬유 작물을 물을 주지 않은 것으로 계산합니다 .
- 낚시 상자에서 첫 번째 지오드를 얻은 경우 고정 지오드 와 분실된 책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고정된 마법 미끼로 일부 물고기 지역 확인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숲 연못에서 강물고기를 잡을 수 있도록 수정).
- 고정된 무거운 탭퍼가 올바르게 추적되지 않음. 이로 인해 가을에 버섯 나무를 만들 때 무거운 탭퍼가 무시되지 않는 것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 폭풍우가 칠 때 비 토템을 사용하면 다음 날이 비오는 날로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켄트 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면 비밀 메모 #2가 켄트 의 선물 취향을 밝히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 NPC에게 결혼 반지를 선물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 고정된 물뿌리개 에 물이 남았고 상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용량이 재설정됩니다.
- 아직 결혼식이 열리지 않았는데도 시든 꽃다발로 인해 결혼식이 취소되지 않는 문제 를 수정했습니다 .
- 항목 수신 논리가 일관되게 적용되지 않는 다양한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수정 사항
- 이제 “입문” 퀘스트에서 녹색 슬라임뿐만 아니라 모든 슬라임을 죽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영복을 입고 있는 동안 피해를 입어 쓰러지면 수영복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광산에서 패배하고 이름에 슬래시가 포함된 경우 발생하는 망가진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 사다리를 찾지 않고도 숲 테마의 광산 레벨을 클리어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마그마 스파커의 약화 효과가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의 보호를 무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수정 사항
- 이제 Junimo 번들 메뉴에서 게임패드의 트리거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재료 슬롯이나 뒤로 이동합니다.
- 특정 값으로 키를 다시 바인딩한 경우, 컨트롤러로 Junimo Kart를 플레이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UI 수정 사항
- 인벤토리가 가득 찬 경우, 편지에 첨부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편지가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인벤토리가 가득 찼을 때 대화에서 고정된 아이템이 손실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대화가 닫히면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타일 위에 겹치는 동안 문을 열거나 닫을 때 문이 튀어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진저 섬 의 무작위 시드가 계곡의 계절에 따라 달라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기 과일과 같은 일시적인 아이템을 피에르에게 판매하고 나중에 다시 구매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온실 바깥의 돌 타일에 고정된 과일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나무 그루터기가 완전히 자란 나무처럼 씨앗을 떨어뜨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아가 된 말(디버그 명령을 사용하여 생성된 말)을 탈 때 다른 말을 소유하거나 탈 수 없도록 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도한 날에 농장을 떠나지 않을 경우, 의도한 날에 일부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수확하는 것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수확하는 것보다 더 빨리 수확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지역에서 채집물이 범위를 벗어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해변 농장에서 물속으로 뛰어들 수 있는 장소를 수정했습니다.
- 컷신을 보기 전에 고정된 미니카트가 잠금 해제됩니다.
- 여행하는 상인의 수레와 돼지 아래에 물건을 놓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진저 아일랜드 발굴 현장에서 파기할 수 없는 타일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 지오드 크러셔 “하나씩 벗어남” 버그/악용을 수정했습니다.
- 농업 전문가와 초고속 재배로 타로를 재배할 때 타로의 성장 속도가 고정되었습니다(그리고 일반적으로 음수 단계 지속 시간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가능한 물건을 들고 있을 경우, 게시판 Junimo Note를 닫은 후 움직일 수 없게 하는 보이지 않는 메뉴를 수정했습니다.
NPC 수정
- 대화 수정
- 영어권이 아닌 플레이어가 영화 초대를 수락할 때 NPC에게 사용자 지정 대화가 나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bigail이 기본 및 사용자 지정 아이템 전달 대화를 모두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후 플레이어가 승리하면 얼음 축제 에서 루이스가 마지막 대사를 건너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점쟁이가 가장 높은 기술 대신 전투 기술에 대한 텍스트를 항상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상점에 판매한 이리듐 품질의 아이템을 구입한 NPC가 낮은 품질의 아이템 대화를 표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NPC 대화에서 유효하지 않은 아이템의 선물 취향이 드러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고정 몬스터 무덤 텍스트가 영어로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실내 전용 가구를 실외에 배치할 때 잘못된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로버스 대 드워프 이벤트가 금요일에 발생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선물을 주는 것이 사회화 퀘스트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배우자가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가 계곡으로 이사하기 전에 영화관에 초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얼음 낚시 이벤트 중에 NPC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고정 NPC 배우자의 집안일이 의도한 날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애완동물 물그릇을 채웠다고 말했는데 채워지지 않음).
- 물을 줄 필요가 없는 작물(섬유 씨앗이나 이미 물을 준 작물)에 물을 주는 NPC 배우자를 수정하고, 작물에 이미 물을 주었다는 대화가 거의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말이 근처에 있을 때 NPC가 쓰레기통 뒤지기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수정되었습니다.
- 돌 석판 (또는 이름에 Table이 없는 사용자 지정 테이블 ) 에 아이템을 놓았을 때 장식을 다시 할 때 페니가 아이템을 잃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수정
- 원격 코드 실행 문제가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의 잦은 연결 끊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경우에 표시되는 오래된/잘못된 Steam 표시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Linux/macOS 플랫폼에서 초대 코드의 복사 및 붙여넣기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광산이 광산에 있는 플레이어가 아닌 호스트의 현재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의 행운 레벨을 확인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현재 플레이어가 관련 이벤트를 아직 보지 못했을 경우, 뒷골목 묘비 위에 고정된 팬텀 액션 커서가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고정된 글로벌 채팅 정보 메시지(Abigail이 PlayerName이 휴지통을 뒤지는 것을 붙잡았습니다)에서 때때로 사용자의 언어가 아닌 발신자의 언어로 텍스트가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고정된 달걀 축제에서 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승리하기 위해 달걀 12개가 필요했습니다. 이제 그 이상의 플레이어 수에 4인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 축제 때 농장 일꾼이 가끔 경계를 벗어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낚시 중 연결이 끊긴 농장 일꾼이 다시 연결되면 멈춘 채로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게임(프레리 킹의 여정 등)을 플레이하는 도중 연결이 끊긴 농장 일꾼이 타이틀 화면에서 계속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건물 배치 보기에서 연결이 끊긴 농장 일꾼이 다시 합류할 때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변 농장에서 농장 일꾼들이 배우자의 야외 공간을 잘못된 위치에 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들이 말을 클릭하고 다른 위치로 이동한 다음 경계 밖으로 순간이동할 때 지연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농장 일꾼들이 완벽한 조각상을 여러 개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고정된 농장 일꾼이 모든 플레이어 없이는 영화에 입장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 농장 노동자의 로컬 효과가 호스트 데이터(호스트가 장착한 반지)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의 프리즘 파편이 때때로 호스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의 반지가 분리될 때 불빛이 남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물게 낚시를 하던 농장 일꾼이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한 일이 일어나는 순간(애완동물 소리)에 농장 일꾼이 워프할 때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농장 일꾼이 워프 중일 때 기차가 접근하면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세션에서 이혼하고 재혼한 농장 노동자의 옛 배우자 방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스트가 같은 위치에 있지 않을 때 공룡이 호스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이 고정 몬스터를 드롭할 때 가끔 호스트의 반지 효과와 비밀 메모가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도구/낚시 애니메이션에 나타나는 다양한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결된 플레이어가 없는 플레이어 상태 목록을 표시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방송 이벤트를 시작하면 고정 대화가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현재 대화를 마치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농장 노동자를 표적으로 삼은 적의 발사체가 다른 위치에 있는 호스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공격할 경우, 고정된 몬스터가 데미지를 입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에서 고정된 투사체가 여러 번 데미지를 입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간에 값이 올바르게 동기화되지 않는 다양한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이 밤새 바뀌어도 물이 묻은 흙 가장자리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니가 플레이어가 쓰레기통을 뒤지는 것을 보았을 때 ‘엿보기 적발’ 채팅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산사태 메일이 메인 플레이어에게만 전송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에서 물뿌리개에 남은 물과 용량이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다른 플레이어가 걷거나 낚시를 할 때 로컬 플레이어의 걸음 수/낚시 통계가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플레이어가 가끔 약간 다른 일일 퀘스트나 요정 이벤트를 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농장 노동자가 60번째 박물관 유물을 기부해도 녹슨 열쇠를 얻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다른 플레이어의 비밀 노트나 일기장 조각을 읽으면 완벽하게 읽을 수 없게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비가 내리고 농장 노동자가 이동하는 동안 호스트가 게임을 일시 정지하면 얼어붙은 비가 화면을 가로질러 미끄러져 이동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농장 일꾼이 낮에 잠을 자다가 접속을 끊으면 기절한 후에도 에너지가 가득 차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텍스트 표시 및 현지화 수정
- 스페인어 가격은 이제 번역된 용어와 일치하도록 15g 대신 15o (gold 대신 oro) 로 표시됩니다 .
- 고정된 지역화되지 않은 텍스트가 표시됨…
- 건물 페인트 메뉴의 영역 이름(지붕 또는 트림)
- 일부 영화관 대사에 나오는 NPC 이름
- 배우자 임신 질문에 나오는 NPC 이름
- 첫 번째 행사에서 따온 달팽이 교수의 이름.
- 일부 언어에 대한 소개 이벤트에서 Leo의 이름이 언급됨
- 어떤 경우에는 일부 언어의 물고기 이름이기도 합니다.
- 공격이 빗나갔을 때 ‘미스’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루이스의 겨울 별 향연 편지에서 오전 9시가 아닌 오전 10시에 시작한다고 수정했습니다.
- 클린트의 특별 주문과 정상 컷신에서 먼지 영혼 이라 불리는 먼지 스프라이트를 수정했습니다 .
- 다양한 오타, 깨진 토큰, 원본과 일치하지 않는 번역 등을 수정했습니다.
- 해당 NPC와 이름이 같은 말/애완동물에 적용되는 고정 NPC 이름 번역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비방어와 유사한 단어를 생성할 수 있는 무작위 이름 생성기가 고정되었습니다.
- 피에르 상점의 영업 시간을 연장한 후에도 여전히 “수요일 휴무”라고 표시되는 세계 지도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요리법 이름이 생산되는 아이템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에서 추가된 모자에서 일부 언어로 표시 이름을 설정하는 대신 내부 이름을 번역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박물관 항목 설명에 의도한 줄바꿈이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프랑스어 서식은 자정 이후 시간을 “02h” 대신 “26h”로 표시합니다(낚시 TV 채널).
- 다른 NPC의 선물 취향에 대한 깨진 대화가 표시되는 프랑스어와 터키어를 수정했습니다.
- ^ 대화 토큰과 관련된 프랑스어 전용 표시 텍스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독일어에서 Professor Snail의 이름이 인트로 이벤트에서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본어와 한국어의 서식 버프 효과가 일관되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일본 영화의 반응 대사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언어에서는 한국어 신용 한도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팽이 교수의 인트로가 정지되는 러시아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미용적 수정
- UI 수정 사항
- 완벽함 추적기가 이제 현재 화면 크기에 맞게 더 잘 페이지를 나눕니다.
- 대화 질문 상자에 있는 “?” 아이콘을 이동했습니다.
- 섬 농가 서랍 위에 있는 팬텀 액션 커서를 제거했습니다.
- 시간/돈 상자 뒤에 고정된 도구 모음이 그려졌습니다.
- NPC가 들고 있는 아이템을 수락하지 않거나 반응하지 않을 때, 가끔씩 NPC 위에 커서를 놓으면 선물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게임 내 오류 메시지에 오류 아이콘이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이 열려 있는 동안 창 크기를 조절하면 고정 인벤토리 및 제작 메뉴가 정렬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요리 페이지와 컬렉션 탭에서 요소 사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깜박이는 도구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제목 및 배송 화면의 미용적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드된 축제와 생일이 같은 날에 겹칠 경우 고정된 달력 툴팁이 표시됩니다.
- 고정된 달력 그림에서 자식 NPC가 의도한 것보다 아래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tardew Valley 축제 와 얼음축제 에서 낚시를 할 때 물고기 물림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싹이 난 작물에 고정 품질의 비료를 심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비료가 녹색 타일로 표시됩니다.
- 고정 완벽 추적기가 페이지 번호를 매길 때 타이핑 효과를 건너뛰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은하계 영혼 포지의 포지 미리보기가 항상 영혼 레벨 1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고급 저장 옵션 도구 설명이 화면 밖으로 확장될 수 있고, 일부 필드 라벨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고정된 의류/도구에서 가끔 장비 해제 시 아이템 수령 알림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UD 메시지가 가끔 겹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고정 글꼴이 가끔 ‘얇게’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화관을 건설하면 JojaMart의 세계 지도 툴팁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택이 1보다 큰 경우 머신 출력에 고정 스택 번호가 그려지지 않습니다.
- 동물 구매 메뉴의 오른쪽에 불필요한 패딩이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너지 바 하단이 흔들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배치된 객체 수정
- 달빛 해파리가 나타나는 동안 더 이상 게 통발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이제 꽃통은 놓는 날에 맞는 올바른 스프라이트를 표시하고, 항상 실내에서 꽃을 피웁니다.
- 이벤트로 인해 숨겨진 침대나 상자가 그 후 다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면에 텍스처가 없는 경우, 앉아 있는 플레이어 위에 고정 가구가 그려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정상 에 설치하면 고정 폭탄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고정 폭탄으로 벌레의 막대기를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테이블에 놓거나 먹을 때 색깔 있는 물건이 올바르게 그려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계 레어크로우에 프리즘 모자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 랜턴과 기타 가구 조명이 테이블 위에 있을 경우 저장/로드 후 켜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봄 꽃잎과 같은 기상 잔해물이 뭉치는 문제가 해결되었을 수 있습니다.
- 갈매기와 윌리의 집의 레이어링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온실 과 같이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장소에 놓아도 겨울에 과일나무 잎이 바스락거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고정된 척박한 나무에 잎이 무성한 그림자가 생기도록 했습니다.
- 여름에는 의도한 것보다 잡초의 종류가 적었습니다.
- 봄 1일에 건물 꼭대기에서 잡초가 자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모드에 의해 농장이 이동되었을 때 고정된 인트로 컷신 위치가 조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로는 덤불이나 통나무 위에 고정된 사전 건설된 캐빈이 배치되기도 합니다.
- 계곡의 계절이나 날씨를 적용하여 진저 아일랜드 의 많은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 섬유 씨앗 , 계절 장식 , 계절 식물 , 차나무 , 꽃통 등 ).
- 계란찾기 중에 엘리엇이 두 번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루이스의 술집 술 마시는 애니메이션에 잘못된 프레임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탄이 떨어진 물체가 너무 작아지고 제거하기 전에 깜빡이면서 잘못된 스프라이트 인덱스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정된 건물 배치의 시각/음향 효과가 건물 근처에 없는 플레이어에게도 재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보이지 않는 NPC 위에 가끔씩 대화창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레인 미니게임 의 음악이 미니게임이 끝난 후에도 몇 초 동안 계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아이템을 획득하자마자 바로 바꿀 경우, ‘X를 받았습니다’ 메시지와 잘못된 아이템을 표시하는 애니메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면이 바뀐 후 완전히 준비되기 전에 일부 이벤트가 페이드 인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NPC가 눈에 띄게 움직이는 모습이나 페이드 도중에 번쩍이는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생강에 물을 주면 물을 준 흙 타일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생강에 물을 주어야 한다는 잘못된 의미를 내포했습니다.
- 메가 폭탄 폭발에서 폭발 타일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am의 집과 커뮤니티 센터의 올바른 버전이 도시 축제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이스의 술집 술 마시는 애니메이션에서 잘못된 프레임을 수정했습니다.
- 낚시 박람회 미니게임의 레이어 추첨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모드 플레이어에 대한 수정 사항
- 축제는 이제 해당 위치 맥락에서 맑은 날씨만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막의 맞춤 축제는 더 이상 계곡의 날씨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 지정 농장 유형에서는 기본적으로 몬스터가 밤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
- 비바이너리 NPC는 이제 기본적으로 여성 경로를 선택하는 대신, 모든 성별 경로(남성 또는 여성 탈의실)를 통해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고정된 충돌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알 수 없는 위치나 농장 유형, 스프라이트 텍스처가 없는 NPC 또는 null 세계 객체가 있는 저장 파일을 로드하는 경우.
- 농장 맵에는 잔디 생성 타일이 없고, 작물이나 잔디 위를 지나가야 합니다.
- 품목, 동물, 나무 등에 대한 데이터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 마지막으로 칠해진 이후 건물의 스프라이트가 더 작은 것으로 바뀐 경우 해당 건물을 칠하는 것 .
- 존재하지 않는 오디오를 재생합니다(이제 오류가 기록되고 대신 기본적인 ‘조용한 클릭’ 소리가 재생됩니다).
- 농장 일꾼이 아직 지역 내에 존재하지 않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 NPC가 대화를 분석할 수 없습니다(이제 오류를 기록하고 대신 “…”을 기본값으로 사용합니다).
- 특수 주문 의 데이터를 구문 분석할 수 없습니다.
- 미니 주크박스 에 잘못된 트랙이 선택되어 있습니다(대신 꺼집니다).
- 미니 배송 상자에는 null 품목이 들어있습니다.
- 끝없는 행운의 동상이 NPC 에게 선물을 주려고 시도하는데, 그 NPC가 가장 먼저 좋아하는 선물이 카테고리나 컨텍스트 태그인 경우(이제 첫 번째로 유효한 선물 취향을 선택하고, 아무것도 찾지 못하면 생일이 아닌 선물을 선택합니다)
- 농장 동물이 드물게 집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
- 플레이어의 NPC 배우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이를 추가한 모드가 제거됨).
- 같은 날에 여러 이벤트가 발생할 때 고정된 달력 지원(여러 결혼식, 여러 생일, 축제일에 생일이 겹치는 경우 등)
- 실내 위치나 광산 / 화산 수준에 있는 말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 이벤트 설정에서 최대 9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 첫 번째 스크립트 명령 전에 이벤트가 충돌하는 경우 고정 이벤트가 올바르게 종료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콘솔에 기록되지 않은 고정 이벤트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NPC 이름에 ‘농부’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어떤 경우에 야외 위치가 망가졌을 경우 저장 파일이 매우 느리게 로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스폰했을 때 일부 아이템을 제거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인큐베이터 , 버섯 상자 , 슬라임 볼 , 사용하지 않는 세 가지 아이템(잠긴 문과 대체 사악한 동상 )에 영향을 미칩니다.
- 모드를 사용하여 샌디 에게 일찍 워프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샌디를 만나자마자 일일 퀘스트를 주지만 버스를 고치기 전까지는 아이템을 받지 못합니다.
- 다음 날 이벤트가 시작되는 장소에서 잠을 자면 야간 이벤트가 건너뛰어지고 게임이 자동으로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드 문제로 인해 월의 날짜가 28을 넘을 때 발생하는 잘못된 게임 상태를 수정했습니다. 28을 넘은 날은 이제 시즌의 마지막 날로 간주됩니다.
기타 버그 수정
- ~/.local 폴더가 없는 경우 macOS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발생하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드물게 발생하는 빛 제거 시 발생하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창 크기를 조정하여 수익 마진을 재설정하고, 캐빈을 시작하고, ‘소개 건너뛰기’ 체크박스의 동기화를 해제했습니다.
- 계단을 바지로 장착하여 다듬어진 행운의 보라색 반바지를 얻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 노란색 소파를 직기 에 놓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고정된 황무지 농장에서 물 속에 돌이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언덕 위 농장의 그루터기 내부에 풀이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쓰레기 곰이 마을 사람으로 취급되도록 했습니다(이론적으로는 퀘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음).
- 기존 저장과 동일한 값으로 저장 이름 및 시드를 설정하면 저장 폴더 충돌이 해결되었습니다.
- 건설 메뉴의 농장 뷰에서 작은 건물을 선택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배송 상자 위의 틈새가 선택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고, 작은 건물을 세 개의 타일 위로 가져가면 선택할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 Linux/macOS에서 빌드 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름에 특수 문자가 포함된 플레이어의 경우 바닐라 오류 로그를 쓸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