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1.5 패치노트 업데이트 내용 정리

스타듀밸리 1.5 패치노트가 2020년 12월 2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신규지역인 진저 아일랜드가 추가되었고, 새로운 아이템 및 콘텐츠, 새로운 도전 과제 등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의 버그와 편의성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스타듀밸리 1.5 패치노트 업데이트 내용 정리
스타듀밸리 1.5 패치노트 업데이트 내용 정리

신세계 지역

1.5에서는 세계의 완전히 새로운 지역인 진저 아일랜드(Fern Islands의 일부)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장소, 대화, 이벤트, 미니게임, 퍼즐, 다수의 NPC가 참여하는 퀘스트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NPC인 레오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오는 자신만의 배경 스토리, 줄거리, 이벤트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새로운 보조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버디, 미식가 개구리, 달팽이 교수.
  • 광산과 비슷하게 방문할 때마다 바뀌는 화산 던전을 추가했습니다.
  • 희귀하거나 독특한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는 기 도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잠금 해제 가능한 섬 농장과 농가 구역을 추가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느 계절이든 작물을 심을 수 있지만 건물은 건설할 수 없습니다.
  • 마을 사람들이 섬을 방문할 수 있도록 개방할 수 있는 리조트를 추가했으며, 새로운 해변복과 일정도 추가되었습니다.
  • 잃어버린 선원의 일지에 숨겨진 페이지를 추가하여 그의 이야기를 밝히고 섬에 대해 알아보세요.
  • 섬 곳곳에 숨겨진 황금 호두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클린트가 열어서 희귀한 섬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골든 코코넛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가 오면 무작위 섬 지역에 생성되고, 다가가면 보석을 떨어뜨리는 보석 새를 추가했습니다.
  • 섬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비밀과 퍼즐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적 추가
    • 드워프 파수꾼
    • 거짓 마그마 캡
    • 핫 헤드
    • 용암 잠복
    • 마그마 스프라이트
    • 마그마 스파커
    • 마그마 더기
    • 스파이커
    • 스틱 버그
    • 호랑이 슬라임
  • 새로운 장식용 동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 칼데라 원숭이, 머리 위 앵무새, 유대류, 열대 나비.
  • 새로운 섬 오벨리스크 건물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농장 기능

  • 새로운 해변 농장 레이아웃을 추가했습니다.
  • 농장 동물로 타조를 추가했습니다.
  • 농장주 오두막에서 발견된 움직일 수 없는 옷장은 제거되었습니다.
  • 농장 주택을 완전히 업그레이드한 후, 더욱 확장하고 조정할 수 있는 주택 개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침대는 이제 집어 들고, 옮기고, 교체할 수 있는 일반 가구가 되었습니다.
    • 침대가 없는 집도 있을 수 있지만, 배우자가 그에 대해 말할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잠금이 해제되면 온실을 로빈의 상점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 기본 배송함은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이동하거나 철거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게임을 사용자 지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게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작위화에 사용되는 시드 값을 설정합니다.
    • 기본 커뮤니티 센터 번들과 무작위 커뮤니티 센터 번들을 선택하세요.
    • 기본 광산 상자와 무작위 광산 상자를 선택하세요.
    • 1년차에 여행 카트에서 최소 한 번은 팔리는 붉은 양배추 씨앗을 만들 수 있으므로, 항상 첫해에 커뮤니티 센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는 싱글 플레이어 농장을 만들 때 이용할 수 없었던 수익 마진과 캐빈 관련 옵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생성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농가와 건물에 미용용 페인트를 칠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오리는 물속에서 수영할 수 있으며, 특정 닭장 동물들은 어른 오리를 따라다닙니다.
  • 슬라임은 이제 무작위 순서로 슬라임 우리 통에서 물을 마신다.

기타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 드워프 대장간과 무기 마법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 두 개의 링을 하나로 합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별 주문이 추가되었고, 마을에 있는 특별 주문 게시판을 통해 마을 사람들의 개인 프로젝트를 도울 수 있는 더욱 역동적인 후반 게임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더욱 다양한 목표와 보상, 일시적인 세계 변화, 영구적인 변화(예: 새로운 상점 인벤토리) 및 완료 후 이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로빈의 상점에 두 번째 커뮤니티 업그레이드를 추가했습니다.
  • 광산과 두개골 동굴의 더 어려운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후반에 접근할 수 있으며, 도전의 사당을 사용하여 영구적으로 토글할 수도 있습니다.
    • 더 어려운 광산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섀도우 스나이퍼
      • 해골 마법사
      • 거미(점프하며, 플레이어와 먼지 요정을 가두는 거미줄 근처에서 종종 발견됨)
      • 부패한 유령(메스꺼움 약화 효과 발생)
      • 파란 오징어
      • 로얄 세르펀트
      • 슬라임 스택
  • 새로운 낚시 TV 채널을 추가했습니다(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작물과 나무 추가
    • 마호가니 나무 (단단한 나무를 떨어뜨림)
    • 섬유질 씨앗
    • 생강(사료)
    • 바나나
    • 망고
    • 파인애플
    • 타로 뿌리(논 작물)
    • 새로운 야자수 변종
    • 기 과일(기 특별 퀘스트 중에 획득 가능)
  • 축제 변경 사항
    • 계란 축제에 2년차 대화를 추가했습니다.
    • 달빛 해파리의 춤, 겨울 별의 향연, 얼음 축제, 루아우에 상점을 추가했습니다.
    • 다양한 축제 상점에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마법사 지하 신사에서 이름과 성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완료한 게임 콘텐츠의 백분율을 추적하는 완벽도 등급이 있습니다. 완전 완료에 도달하면 Golden Chickens를 구매할 수 있고, 무작위 Golden Witch 이벤트가 추가되고, 새로운 이벤트로 The Summit에 대한 액세스가 잠금 해제되고, 새로운 새가 추가되고, 다양한 아이템이 잠금 해제됩니다.
  • 이제 부착물을 사용하여 스프링클러를 더욱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 Enricher는 근처에 씨앗을 심는 동안 자동으로 충진된 비료를 공급합니다.
    • 압력 노즐은 관수 범위를 늘려줍니다.
  • 새로운 제작 가능 아이템과 기계 추가
    • 본 밀은 뼈를 비료로 바꿔줍니다.
    • 커피 메이커는 매일 아침 신선한 한 잔을 추출합니다.
    • Cookout Kit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다크 사인은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고 표시합니다.
    • 해체자는 제작된 아이템을 파괴하지만, 가장 귀중한 재료를 회수합니다.
    • 농장 컴퓨터는 농장을 스캔하고 유용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지오드 크러셔는 석탄을 소모하여 지오드를 부순다.
    • 헤비 태퍼는 일반 태퍼보다 두 배 빠르게 작동합니다.
    • 호퍼는 내부에 놓인 품목을 자동으로 앞에 있는 기계에 넣습니다.
    • Junimo 상자는 글로벌 공유 보관함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미니 오벨리스크를 농장에 설치하면 두 오벨리스크 사이를 워프할 수 있습니다.
    • 미니 배송함은 농장 바깥에 놓을 수 있는 작은 배송함입니다.
    • 타조 부화기를 헛간에 놓으면 타조 알에서 새끼 타조가 부화합니다.
    • 태양광 패널은 햇빛에 노출되면 천천히 배터리를 생성합니다.
    • 진정한 완벽함의 동상은 매일 프리즘 파편 하나를 생성합니다.
    • 돌상자는 나무 대신 돌로 만든 상자의 한 종류입니다.
    • 매장에 전화해 영업시간과 재고를 확인하고  가끔 무작위로 전화를 받기도 합니다(게임플레이에는 영향 없음).
    • 워프 토템: 섬이 펀 섬으로 이동합니다.
  • 새로운 음식 아이템 추가
    • 버그 스테이크
    • 바나나 푸딩
    • 생강
    • 생강 맥주
    • 망고 찹쌀
    • 피냐콜라다
    • 포이
    • 타로 뿌리
    • 트로피컬 카레
    •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약화 효과를 일시적으로 방지합니다)
  • 새로운 비료를 추가
    • 디럭스 비료는 더 높은 품질의 작물을 생산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 디럭스 유지 토양은 밤새도록 토양에 물을 공급합니다.
    • 하이퍼 스피드 그로는 성장률을 최소 33% 증가시킵니다.
  • 새로운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뼈 조각
    • 화석화된 두개골, 척추, 꼬리, 다리, 갈비뼈와 뱀 두개골, 뱀 척추
    • 신더 샤드
    • 드래곤 투스
    • 호랑이 슬라임 알
    • 페어리 더스트를 기계에 사용하면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골든 월넛
    • 마그마 캡
    • 몬스터 머스크는 더 많은 몬스터를 생성합니다.
    • 미라화된 박쥐와 미라화된 개구리
    • 타조알
    • 기 보석
    • 기조미료는 요리의 맛을 높여줍니다.
    • 방사성 광석과 방사성 막대
    • 타로 튜버
    • 말 피리는 밖에 있을 때 말을 불러냅니다.
    • 버섯나무 씨앗.
    • 자동 페터… 게임 후반 Joja 경로 아이템이지만 다른 수단을 통해서도 매우 드물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낚시 도구 추가
    • 호기심 미끼는 희귀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 고품질 밥버는 물고기의 품질을 높여줍니다.
    • 매직 베이트는 특정 지역의 모든 계절/시간/날씨에 맞는 물고기를 잡습니다.
  • 새로운 퀘스트 아이템 추가
    • 고급 TV 리모컨
    • 아틱 샤드
    • 외부 원형질
    • 구르메 토마토 소금
    • 피에르의 분실된 재고 목록
    • 해적의 로켓
    • 프리즈매틱 젤리
    • 스타듀 밸리 로즈
    • 전쟁 기념물
    • 꿈틀거리는 벌레
  • 새로운 반지 추가
    • 글로스톤 반지는 빛을 제공하고 아이템 수집 반경을 늘려줍니다.
    • 핫 자바 링은 몬스터를 죽일 때 커피 음료를 찾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 면역 밴드는 상태 이상 약화 확률을 40% 감소시킵니다.
    • 피닉스 링은 하루에 한 번씩 쓰러진 후 체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 보호 반지는 피해를 입은 후에도 오랫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시켜줍니다.
    • 영혼 공병 반지는 몬스터를 처치한 후 약간의 에너지를 회복시켜줍니다.
    • 가시 반지는 적이 당신을 공격할 때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모자 추가
    • ???
    • 다크 카우보이 모자
    • 디럭스 해적 모자
    • 채집꾼의 모자
    • 고글
    • 황금 헬멧
    • 치 씨의 모자
    • 핑크 리본
    • 기 마스크(비밀)
    • 방사능 고글
    • 스타 헬멧
    • 색안경
    • 스워시버클러 모자
    • 호랑이 모자
    • 전사의 헬멧
  • 새로운 의류 추가
    • 바나나 셔츠
    • 진저 오버올
    • 핫핑크 셔츠
    • 마젠타 셔츠
    • 트로피컬 선라이즈 셔츠
    • 노란색 정장.
  • 새로운 신발 추가
    • 신더클라운 신발
    • 인어 부츠
    • 드래곤스케일 부츠
    • 크리스탈 슈즈
  • 새로운 무기 추가
    • 드워프 검, 드워프 망치, 드워프 단검
    • 드래곤투스 커틀라스, 드래곤투스 곤봉, 드래곤투스 시브
    • 인피니티 블레이드, 인피니티 대거, 인피니티 가벨
    • 이리듐 바늘
    • 골화된 칼날
    •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일부 항목도 접근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물고기 추가
    • 가오리
    • 쏠배기
    • 블루 디스커스
    • 전설의 물고기
      • 글래셔피쉬 주니어
      • 전설 II
      • 앵글러 씨
      • 방사성 잉어
      • 크림슨피쉬의 아들
  • 새로운 가구 추가
    • 35점의 그림(대부분은 축제 매장이나 특정 장소에서 낚시를 할 때만 찾을 수 있음)
    • 14개 침대 유형
    • 10개의 러그
      • 블로섬 러그
      • 펑키 러그
      • 얼음 러그
      • 대형 코티지 러그
      • 큰 녹색 러그
      • 큰 붉은색 러그
      • 밝은 녹색 러그
      • 모던 러그
      • 오세아닉 러그
      • 올드 월드 러그
    • 방 사이에 놓아서 시각적으로 다른 바닥 유형을 연결할 수 있는 8개의 ‘바닥 구분’ 러그
    • 물고기를 넣을 수 있는 물고기 탱크 5개
    • 장식용 쓰레기통
    • 미식가 동상
    • 이리듐 크로부스
    • 큰 갈색 소파
    • 플레인 횃불과 스텀프 횃불
    • 다람쥐 조각상
    • 트로피컬 의자
  • 7가지 옵션을 갖춘 새로운 ‘조명’ 가구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바닥재 추가
    • 소박한 판자 바닥
    • 돌길 바닥.
  • 적에게서 새로운 약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조명이 어두워져 동굴에서 보기가 어려움)
    • 메스꺼움(아무것도 먹을 수 없음)
    • 약점(공격력 -20)
  • 새로운 헤어 스타일 1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크로버스의 편지지에 그의 편지를 추가했습니다.
  • 많은 지도에 새로운 장식과 조정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 타이틀 화면에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습니다.
  • 환영의 신전에서 이름을 변경할 때 아이템 생성 코드를 포함하는 이스터 에그를 추가했습니다.
  • 에밀리는 이제 샌디의 생일에 그녀를 방문한다.

삶의 질이 변화합니다

  • 루이스 시장의 집에 분실물 보관함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실패한 특별 주문에 기부된 아이템, 분실된 퀘스트 아이템 및 도구, 오프라인 플레이어의 아이템, 비둘기로 변한 어린이의 모자, Stardew Valley Fair 그레인지 전시장에 남겨진 아이템을 회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배치된 가구와 지도의 일부인 의자 모두).
  • 이제 대부분의 가구를 실외에 둘 수 있습니다.
  • 이제 말을 탄 상태에서도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동일한 커뮤니티 번들 재료에 대해 다양한 품질의 아이템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 더 이상 과일나무가 자랄 수 없는 타일에는 과일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 개선된 게임 메뉴와 HUD
    • 이제 소셜 탭에서 오늘 NPC와 대화했는지 여부가 표시됩니다.
    • 이제 요리 탭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요리의 조리법이 표시됩니다.
    • 이제 요리 탭에서 알고 있지만 아직 만들지 않은 요리법의 아이콘이 희미하게 표시됩니다.
    • 요리/제작 도구 설명에 생산량이 표시됩니다.
    • 인벤토리 메뉴의 정리 버튼이 이제 일부 아이템 스택을 결합합니다.
    • 상자의 인벤토리 메뉴에 이제 커뮤니티 센터 버튼이 표시됩니다.
    • 배송 화면에 배송 수량을 두 번 표시하는 대신, 이제 배송된 품목의 단가가 표시됩니다.
    • 이제 완료 대기 중인 퀘스트가 있는 경우 아침에 퀘스트 로그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 이제 버프 아이콘이 만료일이 다가오면 미묘하게 깜박입니다.
    • 인큐베이터가 준비되었지만 건물 수용 인원이 최대치에 도달한 경우 농장 건물에 들어갈 때 알림이 표시되도록 추가했습니다.
    • 광산의 “침입” 표시는 이제 층수와 함께 그려지며, 층수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 개선된 상점 메뉴
    • 이제 ESC 또는 컨트롤러 B 를 눌러 보관된 아이템을 인벤토리로 옮길 수 있습니다(인벤토리 공간이 더 이상 없으면 해당 아이템을 버릴 수도 있습니다).
    • 구매를 진행하는 동안 인벤토리에 겹쳐 놓을 수 있는 아이템이 강조 표시됩니다.
  • 개선된 스프링클러
    • 이제 스프링클러로 슬라임 허치의 물통에 물을 줄 수 있습니다.
    • 괭이로 스프링클러를 제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개선된 프레리 킹의 여정
    • 이제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으므로 여러 세션에 걸쳐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이미 완료한 경우에도 원래 난이도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난이도가 자동으로 증가했지만, 이제는 New Game+ 모드입니다.)
  • 개선된 게임 옵션
    • 다양한 물고기 물림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농장 동물과 애완동물의 소리를 끄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뷰 확대/축소에 관계없이 UI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최대 확대율이 12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다양한 아이템 개선
    • 이제 주크박스에 ‘무작위’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확할 준비가 되지 않은 크리스탈라리움을 제거하면 이제 그 안에 놓였던 보석이 떨어집니다.
    • 이제 도구를 장착하지 않고도 상호작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아이템이 들어 있는 상자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이전에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빈 상자를 꺼낼 수 있었던 방식과 같습니다).
  • 개선된 재고 정렬
    • 더 이상 도구 순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이제 품질에 따라서도 정렬이 가능합니다.
    • 이제 역순이 아닌 알파벳순으로 이름을 정렬합니다.
  • 개선된 박물관 기부 상호작용
    • 이제 항목을 클릭하면 전체 스택이 아닌 해당 항목 하나만 선택됩니다.
    • 아이템을 놓을 때 뒤로가기를 누르면 이제 전체 UI가 닫히지 않고 인벤토리로 돌아갑니다.
    • 기타 사소한 개선 사항

밸런스 변경

  • 전투 변경 사항
    • 면역은 이제 상태 이상 확률을 줄여줍니다.
    • 단검(6→3초)과 곤봉(4→6초)의 특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검 특수 공격은 이제 마지막 찌르기(그리고 나서 대상을 뒤로 밀쳐냄)까지 대상을 그 자리에 고정시켜서 단검 공격이 빗나갈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 무법자 직업의 데미지 보너스가 3배에서 2배로 감소했습니다.
    • 단검의 치명타 확률이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 제작 변경 사항
    • 두개골 화로 제조법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단단한 나무 10개 + 태양 정수 + 석탄이 필요했고, 이제 뼈 조각 10개가 필요합니다.)
    • 울타리를 수리하면 이제 새 울타리의 절반만큼의 체력이 회복되는 것이 아니라, 울타리의 체력이 모두 회복됩니다.
  • 농업 변화
    • 오리 가격이 낮아졌습니다(2000→600g).
    • 오리깃털의 가치가 두 배로 올랐습니다.
    • 오리깃털 생성률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 낚시 변경 사항
    • 낚싯대 도구가 더 이상 쓰레기를 잡아도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 물고기가 아닌 아이템을 잡아도 더 이상 미니게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 이제 효과적인 낚시 레벨이 15+가 되면 낚싯대 던지기 범위가 타일 하나 늘어납니다.
  • 채굴 변경 사항
    • 보석 노드는 이제 채굴 경험치를 제공하고 다이아몬드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보석 노드 드랍은 더 이상 광산 레벨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드랍 변경 사항
    • 그루터기와 속이 빈 통나무에서 마호가니 씨앗을 떨어뜨릴 확률이 10%로 증가했습니다.
    • 비밀의 숲에 있는 모든 몬스터가 마호가니 씨앗을 떨어뜨릴 확률이 10%로 증가했습니다.
    • 뼈대가 뼈검을 떨어뜨릴 확률이 4%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생 골렘이 이제 벼싹을 더 자주 떨어뜨립니다.
    • 일부 해골 동굴 몬스터가 이제 붉은 양배추 씨앗을 떨어뜨릴 낮은 확률이 생겼습니다.
    • 순백색 슬라임은 이제 다이아몬드와 정제된 석영을 드롭합니다.
    • 일부 컨테이너는 이제 최소한 한 번 광산 바닥에 닿으면 더 좋은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이제 광산 레벨 60/80/100과 두개골 동굴 첫 번째 레벨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광산 레벨 60~79(또는 이전 수정 이전에는 두개골 동굴 레벨 40 이상)에서 납막대가 떨어질 확률이 줄어들고, 섀도 단검과 나무 망치가 떨어질 확률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광산의 나무 통에서 수액 대신 기본 유지 토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광산의 서리통에서 수액 대신 양질의 유지 토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서리 통에서 아쿠아마린, 얼어붙은 지오드, 단단한 나무, 비취 또는 장비를 떨어뜨릴 확률이 35%에서 26%로 감소했습니다.
  • 매장 변경 사항
    • 이제 특정 새로운 퀘스트를 완료하면 피에르가 일년 내내 계절별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Stardew Valley Fair 별 토큰 상점에 두 가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업대 가격이 인하되었습니다(3000→2000g).
    • 코코넛은 월요일에 샌디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루에 10개로 제한됩니다.
  • 기계 변경 사항
    • 일부 기계의 처리 시간은 이전에는 시간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표준화되어 아침이 시작될 때 항상 준비가 됩니다.
      Bee House(4일마다), Mushroom Box(2일), Strange Capsule(3일), Tapper(입력에 따라 다름), Worm Bin(매일 아침).
  • Stardew Valley 박람회에서 새총과 낚시 미니게임에 대한 별 토큰 보상이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온실의 비료가 계절이 바뀌어도 사라지는 경우가 더 이상 없습니다.
  • 무작위 스톤 올과 이상한 캡슐의 밤 이벤트가 이제 훨씬 덜 드물어졌습니다.

멀티플레이어 변경 사항

  • 로컬 분할 화면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협동 플레이 화면에 마지막으로 입력한 IP가 기억됩니다.
  • 농장 노동자는 이제 로빈의 메뉴를 통해 건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이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비활성화, 활성화 또는 플레이어의 오두막에만 해당).
  • 귀환 홀을 사용하면 농장 일꾼이 주인의 농장집이 아닌 각자의 오두막 현관으로 돌아갑니다.
  •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할 때 다양한 새로운 채팅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에서 공유 이벤트를 볼 때(커뮤니티 센터 이벤트나 모리스의 소개 등) 더 이상 강제로 이벤트 위치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호스트 플레이어가 3년차 이벤트를 볼 때, 게임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플레이어의 주크박스에 할아버지의 테마곡이 추가됩니다.

상호작용 변경

  • 재작업된 슬링샷 컨트롤: 이제 커서 위치를 조준하고 마우스/게임패드 발사 버튼을 누르고 놓으면 발사됩니다. 이전 모드(버튼을 누르고 커서를 뒤로 당겨 조준)는 원하는 경우 옵션 메뉴에서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수확과 같은 대량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이동 중에 버튼을 누르고 있어도 무기 특수 공격을 반복하거나, 헛간/닭장 문을 열거나 닫거나, 바위, 상자, 가구, 속이 빈 통나무, 운석, 운송 상자 또는 허수아비와 상호 작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이제 구성된 운송 상자에는 클릭 투 쉽 히트박스가 있는데, 이는 원래 지도 기반 운송 상자의 히트박스와 더욱 일치합니다.
  • 이제 농부가 서 있는 타일을 클릭하여 바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농부 옆 타일에 바닥을 적용해야 했습니다.
  • 인벤토리가 가득 찬 상태에서 요리법을 구매해도 인벤토리가 가득 찼다는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대화형 요소(기계나 상자 등) 바로 위에 있는 빈 타일을 클릭하면 해당 요소가 활성화됩니다. 이전 버전에서 아래를 클릭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 위나 아래에서 베어진 나무가 이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떨어질 때 플레이어의 수평 위치를 고려합니다.
  • 화면 왼쪽 하단 모서리를 클릭해도 더 이상 채팅 상자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현재 어떤 작업을 하고 있다면 화면의 저널 버튼을 눌러서 퀘스트 로그를 열 수 없습니다.
  • 이제 “Y” 키를 사용하여 광산의 구멍과 사다리에 대한 대화 상자에 답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 개선 사항
    •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Stardew Valley Festival에서 토큰을 구매/배팅할 때, 숫자 선택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금액이 더 빨리 늘어납니다.
    • 이제 대화 상자가 화면에 표시되어 있어도 컨트롤러에서 이벤트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 특정 퀘스트 페이지에서 컨트롤러의 B를 누르면 이제 메뉴를 닫는 대신 퀘스트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 제작 메뉴에서 아이템을 누르고 있는 동안 컨트롤러의 B를 누르면 이제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인벤토리 화면과 유사).

기타 변경 사항

  • 저장 이름은 이제 플레이어 이름 대신 농장 이름을 기반으로 합니다. (원래 1.5 이전에 생성된 저장은 계속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합니다.)
  • 페니와 드워프는 이제 유물을 좋아해요.
  • 공룡 수면 스프라이트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싱글 플레이어의 경우 대화 상자가 닫힐 때가 아니라, 대화를 할 때 캐릭터가 당신을 향하게 됩니다.
  • 추적된 퀘스트의 마지막 날에는 명확성을 위해 타이머에 “1일” 대신 “마지막 날”이라고 표시됩니다.
  • 모더를 위해 많은 변경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 다양한 스프라이트에 미용적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수정 사항

  • 멀티플레이어에서 울타리가 더 빨리 훼손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농장 노동자가 최종 번들을 완료하는 동안 충돌하여 잠금 해제가 제대로 트리거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캐릭터가 다음에 해당 지역에 들어가면 잠금 해제됩니다.
  • 농장 일꾼들이 광산에서 길을 찾을 때 사다리 대신 엘리베이터 아래에 올바르게 위치하게 됩니다.
  • 이벤트를 시청하는 경우 다른 농부의 이모티콘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여러 플레이어가 야시장에서 동시에 무료 커피 선물을 받으면 누구도 선물을 받지 못하는 사소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농장 일꾼에게 할아버지의 메모가 다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aley의 사진 촬영 이벤트에서 소가 농장 일꾼을 위해 미끄러져 다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벤트에서 배우가 아닌 캐릭터는 이제 호스트가 제어합니다.)

플레이어 상호작용에 대한 수정

  • 드물게 발생하는 컨트롤러 및 마우스 입력 중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운송 상자 뒤에 말을 내린 후 다시 올라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키보드가 같은 프레임에 나타나고 사라져서 컨트롤러로 동물의 이름을 지정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머리 색깔이 무작위로 지정되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화면의 머리 색깔 슬라이더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농장 타일에서 건물을 배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각적 또는 미용적 문제에 대한 수정

  • 탭퍼를 위한 아이템 준비 표시기의 정렬을 조정했습니다.
  • 창문이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바뀔 때 발생하는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야간 타일을 적용할 때 통합되었습니다.
  • 이제 생물 목록이 하룻밤 사이에 삭제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에 나비 오두막이 있고 계속 나가지 않고 잠을 자면 집에서 나비가 끝없이 생성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 다양한 텍스트 개선
    • 물고기 측정 시 인치를 사용하던 일부 현지화를 수정하여 센티미터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 고정된 제분 설명에서 쌀에 대한 언급이 빠졌습니다.
    • 대화와 이벤트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중국어와 한국어 글꼴에서 누락된 문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재 언어의 글꼴에 필요한 문자가 없으면 로컬라이저 이름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번역이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그림자와 관련된 다양한 미용/레이어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벤트를 건너뛸 때 이벤트 내의 고정 캐릭터가 이상한 애니메이션 프레임에 고정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위치를 변경한 후 카메라가 불필요하게 움직이는 다양한 상황을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온실 나무가 계절에 따라 모습을 달리하도록 했습니다.
  • 먹을 수는 있지만 체력을 회복시켜 주지 않는 아이템(크로커스 등)을 구매할 때의 툴팁이 툴팁 외부에 가격을 표시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헤일리의 10개 하트 이벤트에서 단일 프레임 깜박임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농장의 단일 프레임 깜박임을 수정했습니다.
  • 낚시 대회 중에 낚시를 할 때 스태미나 막대에 땀 입자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낫에 무기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효과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겨울철에 표준 농장의 남쪽 끝에 보이는 잘못된 문 타일을 수정했습니다.
  • 여러 커뮤니티 센터 번들을 동시에 잠금 해제하면 화면이 같은 방으로 여러 번 이동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얼음 축제 맵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예를 들어, 축제 경계를 벗어나거나 특정 타일에서 축제를 일찍 종료할 수 있는 문제와 사소한 시각적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 축제 기간 동안 타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상호작용” 커서가 표시되는 고정 지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정 옵션 페이지 스크롤바가 가끔 스크롤바 영역 끝을 넘어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옵션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텍스트 오버플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Skull Cavern 층에 생성된 고정 상자가 4타일 아래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정 타일링…
    • 농가의 바닥 타일을 사용하여 인접한 방에 적용된 바닥재가 단단한 모서리가 있는 대신 서로 인접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 농가의 벽 타일은 일반 타일 경계를 벗어나는 특정 물체(예: 잔디 발아기)의 분류를 수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분수는 계절에 따라 더욱 일관된 모습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피에르는 계란 축제에 나가서 겹침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기타 버그 수정

  • 어떤 경우 게임 창 크기를 조정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 잘못된 게임 창 크기 옵션으로 인해 실행 시 드물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고정된 이리듐 박쥐 처치가 모험가 길드 박쥐 근절 목표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어 쇼 보상이 잘못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비오는 날에 볼 때 일부 이벤트가 페이드 아웃된 후 진한 파란색 화면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잠금 해제된 박물관 관련 레어크로우가 야시장에서 판매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저장하고 로드한 후에 나무가 아닌 문이 나무 문으로 바뀌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루아우에 계단을 추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상자 구성과 관련된 아이템 복제 악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드가 적용된 게임에서 캐릭터가 JojaMart로 이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캐릭터 경로 탐색의 사소한 동기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커뮤니티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경우, 비오는 날에도 페니가 벽을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뮤니티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후에는 페니의 4하트 이벤트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혼이나 페니의 14개 하트 이벤트 이후에 고정 울타리가 올바르게 수집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해당 장소에 들어가도 해당 장소에 없는 고정된 캐릭터가 인사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이혼한 고정된 문자가 장소에 진입하면 여전히 당신을 맞이합니다.
  • 플레이어/NPC가 현관문을 막고 있을 때 NPC 배우자가 경로 찾기에 실패하고 대신 그 자리에 서 있게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고정된 작물이 때때로 예상보다 하루 더 느리게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주택에 처음으로 바닥재를 적용하면 가끔 주방 바닥이 기본 나무 바닥으로 바뀌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대각선으로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동안 말을 타면 두 장소 사이를 반복적으로 오가며 이동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저장 파일을 불러올 때 고정된 물이 든 슬라임 오두막 통이 비워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주로 모바일에서 정오에 저장 파일을 불러올 때 발생합니다.)
  • 커뮤니티 센터가 게임 로드 시 리퍼브된 맵 변형을 제대로 로드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해당 플레이스루 중에 커뮤니티 센터를 방문하지 않았다면 Maru와 같은 캐릭터가 잘못된 경로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 NPC에게 선물 두 개를 주었을 때 주간 우정 증가 효과가 해당 NPC의 생일에 세 번째 선물을 줬을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간 번개가 올바르게 무작위로 발생하지 않아, 야간 번개가 칠 때마다 번개가 치거나 아예 번개가 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해가 시작될 때 지형 특징 위에 돌, 나무, 잡초가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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