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첫 비행 룰북 & 전략

첫 비행 보드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초기 비행의 흥미로운 세계를 경험시켜주는 보드 게임입니다. 2023년을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라이트 형제, 사무엘 랭리 등의 비행 초기의 역사적 인물로 플레이하며 전략과 스릴을 고루 갖춘 게임입니다.

첫 비행

첫 비행은 초기 항공의 시대에 플레이어를 빠져들게 합니다. 비행이 단순히 꿈에 불과한 시절에서 유명한 비행사로 변신해보세요. 라이트 형제뿐만 아니라, 테레즈 펠티에와 쉬브카르 바푸지 탈파드와 같은 다른 비행사도 소개됩니다. 게임은 네 해 동안 진행되며, 자신의 덱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술을 획득하며 친구의 지원을 받고 부를 축적해야 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가장 오래 비행을 유지하고 역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Matthew O’Malley, Ben Rosset
  • 아티스트: Tomasz Bogusz, Amelia Sales
  • 발매연도: 2023년
  • 인원: 1~4인 (보드게임긱: 3인 추천)
  • 플레이 시간: 45~75분
  • 연령: 12

컴포넌트

  • 게임 보드
  • 플레이어 판
  • 카드 덱 (플라이어의 비행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 기술 및 기술 카드 덱
  • 경험 카드 덱
  • 금전
  • 기타 플레이 조각 및 토큰

첫 비행 규칙

  • 게임은 4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라운드는 3개의 페이즈로 나뉩니다.
  • 비행 준비 페이즈: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5장 뽑고, 비행장에서 비행기 카드를 구매하거나, 비행기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비행기 카드를 버리거나, 비행기 카드를 섞거나, 비행기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 카드는 비행 페이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행 페이즈: 비행기 카드를 사용하여 비행을 시도합니다. 비행기 카드에는 비행력, 안정성, 특수 능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행력은 비행 거리를 결정하고, 안정성은 비행이 성공할 확률을 결정합니다. 특수 능력은 비행에 도움을 주거나 방해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카드를 한 장씩 공개하고, 주사위를 굴려서 비행이 성공했는지 확인합니다. 비행이 성공하면 비행력만큼 비행 거리를 증가시키고, 비행이 실패하면 비행을 중단하고, 비행기 카드를 모두 잃습니다. 비행을 계속할지 중단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비행을 중단하면 비행 거리를 기록하고, 비행기 카드를 버리거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정리 페이즈: 비행 거리에 따라 명성 점수를 얻고, 비행장에서 새로운 비행기 카드를 공개하고, 라운드 마커를 이동합니다. 4개의 라운드가 끝나면 가장 많은 명성 점수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첫 비행 전략 & 팁

  • 비행 시험은 블랙잭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뽑아서 비행기의 성능을 표시하는 숫자를 더하고, 21을 넘기지 않으면서 최대한 높은 숫자를 맞춰야 합니다. 덱에는 디자인 결함이라는 음수 카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뽑다가 폭발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디자인 결함 카드는 비행 시험을 통해 발견하고, 워크샵에서 제거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결함 카드를 제거하거나 개선하는 것은 덱을 효율적으로 만들고, 비행 시험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비행 시험에서는 다양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첫 비행, 최장 비행, 최고 고도, 최고 속도 등의 기록을 세우거나, 경쟁자보다 먼저 특정 장소에 도착하거나,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비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명성 점수를 주는데, 게임의 승리 조건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과 비행기의 특성에 맞는 목표를 선택하고, 다른 플레이어보다 먼저 달성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워크샵에서는 비행기의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워크샵에서 새로운 카드를 구매하거나, 기존의 카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디자인 결함 카드를 제거하거나,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샵에서의 행동은 비행 시험에서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을 균형있게 구성하고, 필요한 카드를 적절히 확보하고, 불필요한 카드를 제거하려고 해야 합니다.
  • 게임은 4년 동안 진행되는데, 각 년도는 4개의 계절로 나뉩니다. 각 계절은 비행 시험과 워크샵의 페이즈로 구성되며, 플레이어는 각 페이즈에서 한 번씩 행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행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년도의 끝에는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이는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기회나 도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평가

장점

  • 초기 항공 역사를 재현하는 흥미로운 주제를 다룹니다.
  • 게임은 전략과 운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플라이 액션은 긴장감을 조성하며, 플레이어에게 랜덤한 상황에서 의사 결정을 내리게 합니다.
  • 다양한 역사적 인물과 카드를 통해 게임은 다양성을 존중하며 교육적인 측면도 제공합니다.

단점

  • 게임 규칙에 관한 정보가 부족한 부분이 있으며, 개별 카드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 솔로 모드에 대한 구체적인 규칙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첫 비행은 초기 항공 역사를 탐험하며, 전략적인 싸움과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비행 역사에 관심 있는 보드 게임 팬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날개를 펼치고 승리를 향한 여정을 떠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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