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상락 룰북 & 전략

상락은 플레이어를 일본의 고대 센고쿠 시대로 데려갑니다. 이 시대에는 다이묘라고 불리는 군주가 자신의 군대를 데리고 타시마, 그리고 황제와 다른 무법한 군주로부터 황제와 수호자를 보호하고 대신 통치하도록 했습니다.

상락

상락은 트릭 테이킹과 지역 통제 요소를 결합하며, 플레이어에게 상대를 능가하고 명성을 쌓아 일본의 주요 다이묘가 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Iori Tsukinami
  • 아티스트: Nariko, Katie Welch
  • 발행사: Moaideas Game Design
  • 인원: 3~4인 (보드게임긱: 4인 추천)
  • 플레이 시간: 30~60분
  • 연령: 12세

컴포넌트

  • 21장의 트릭 테이킹 카드 덱
  • 게임 보드를 위한 판지 타일
  • 지역 통제를 위한 사무라이 큐브

상락 규칙

영입 단계

  • 새로운 5장의 전투 카드를 드로우합니다. (3인시 6장)
  • 동시에 왼쪽으로 2장의 카드를 패스합니다.

전투 단계

  • 각 플레이어는 1장의 카드를 내고 그것을 해결합니다.
  • 전투의 승자를 결정합니다.
  • Kachidoki 카드를 승자에게 패스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승자의 다이묘 토큰이 있는 곳에 영향력을 순위로 매겨 평판 점수 (RP)를 획득합니다.
  • 손에 있는 모든 카드가 다시 재생될 때까지 단계 1~3을 반복합니다.

명성 단계

  • 각 지역의 플레이어 영향력을 순위로 매기고 지도의 점수 표를 기반으로 평판 점수를 획득합니다.
  • 게임은 3라운드 동안 지속되며 가장 높은 RP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각 라운드마다 지역에서 주어진 점수가 다를 것입니다.
  • 사무라이 큐브는 라운드 사이에 지도에 남아 있으므로 미래를 위해 전략을 세우세요.

상락 전략 & 팁

  • 트릭 테이킹에서는 카드의 숫자보다 색상이 더 중요합니다. 색상은 보드에서 배치할 수 있는 영역을 결정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색상을 가지고 있으면 더 많은 옵션을 갖게 됩니다. 색상은 라운드에서 스커미시를 이기는 데 필요한 조건입니다. 스커미시를 이기면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보드에서는 가능한 한 오른쪽 영역에 배치하려고 노력하세요. 오른쪽 영역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줍니다. 왼쪽 영역은 세 번째 라운드에서만 점수를 주므로, 그 전에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방어적인 역할을 합니다.
  • 카드의 특수 능력을 잘 활용하세요. 카드에는 다양한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1번 카드는 삼라이를 한 명 추가로 배치할 수 있게 해주고, 4번 카드는 삼라이를 다른 영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특수 능력은 보드에서 자신의 위치를 강화하거나 상대방의 위치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주시하세요. 3~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잘 관찰하고 예측하면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색상의 카드가 많이 남아있는지, 어떤 영역에 어떤 플레이어가 우세한지, 어떤 플레이어가 어떤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면 도움이 됩니다.

평가

강점

  • 전략적 심도: 전략적 심도를 제공하며 카드 플레이, 지역 통제 및 타이밍에 대한 신중한 결정을 필요로 합니다.
  • 독특한 주제: 게임의 주제는 일본의 역사적 맥락을 가진 고대 센고쿠 시대를 중심으로 하며 흥미로운 역사적 맥락을 추가합니다.
  • 구성 요소 효율성: 게임의 구성 요소는 카드와 큐브와 같은 사용하기 쉬운 구성 요소를 포함하여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 지역 가치 변동: 게임 진행 중에 지역 가치를 변경하는 매커닉은 게임 플레이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추가합니다.

약점

  • 한정된 카드 옵션: 트릭 테이킹에 사용 가능한 카드의 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전략과 결정을 다양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지역 다수 주제: 지역 다수 개념은 존재하지만 다른 지역 다수 게임처럼 매우 매력적이거나 다이내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놀라움의 부재: 놀라움이나 충격적인 순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그림을 그릴 때보다는 지적인 행동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 저조한 트릭 테이킹 활용: 트릭 테이킹 요소는 존재하지만 지역 통제 측면에 비해 부차적일 수 있으며, 트릭 테이킹 애호가에게 더 많은 요소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트릭 테이킹과 지역 통제 메카닉을 조합한 게임으로 역사적 맥락과 전략적 도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강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깊은 트릭 테이킹 경험을 찾는 사람에게 완전히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역사적 배경과 전략적 도전 때문에 탐구할 가치가 있는 흥미로운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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