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메모 미션

메모 미션은 Pegasus Spiele에서 출시된 아이를 위한 보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인 메모리 게임의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재미있는 테마와 요소를 통해 게임 플레이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메모 미션

메모 미션은 크리스토퍼 게이브와 패트릭 러셀이라는 저명한 디자이너에 의해 창작되었으며,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은 6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2~4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빠른 게임 플레이 시간을 제공합니다.

보드게임 정보

  •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게이브, 패트릭 러셀
  • 아티스트: Anne Pätzke
  • 출판년도: 2023
  • 인원: 2~4인 (보드게임긱: 2~4인 추천)
  • 플레이 시간: 약 15~25분
  • 장르: 어린이, 가족

컴포넌트

  • 게임 보드: 5×5 크기의 플레이어 보드
  • 플레이어 레코드 시트: 각 플레이어의 개인 레코드 시트
  • 플레이어 마크: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마크
  • 열쇠 돌: 각 플레이어의 개인적인 열쇠 돌
  • 플레이팅 플레이스: 추가 미션을 배치하는 영역
  • 골드 화폐: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화폐
  • 미션 플레이트: 미션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는 플레이트
  • 블랭코 플레이트: 플레이어가 직접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는 블랭코 플레이트

메모 미션 규칙

  • 각 플레이어는 5×5 크기의 개인 보드를 가지며, 시작 시에는 미리 정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플레이팅 플레이스에 미션을 배치합니다.
  • 게임이 시작되면, 미션 플레이트에서 나온 미션을 확인하고, 이에 해당하는 그림을 개인 보드에서 찾아 열쇠 돌을 놓습니다.
  •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미션을 완수하며, 블랭코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각 미션 완료 시, 플레이어는 골드 화폐를 얻게 되며, 게임 종료 시 가장 많은 골드 화폐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평가

강점

  • 게임의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디자인은 어린이를 끌어들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 테마와 그림을 활용한 메모리 게임의 색다른 접근은 게임을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 블랭코 플레이트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요소는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다양한 난이도의 미션과 활용 가능한 전략은 게임의 재미와 지속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약점

  • 몇몇 어린이에게는 난이도가 높을 수 있으며, 처음에는 미션 완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재미와 흥미는 주로 테마와 디자인에 의존하므로, 일부 플레이어에게는 빠르게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드게임 메모 미션에 대한 정보와 평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어린이를 위한 흥미로운 메모리 게임으로, 다양한 플레이 요소와 미션을 통해 아이의 창의력과 주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비슷한 보드게임

  • 아줄: 타일 깔기 게임으로, 스페인의 알함브라 궁전의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은 포르투갈의 왕 마누엘 1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게임 보드 주변에 색깔 있는 타일을 배치하고 디자인하는 패턴을 만들어 갑니다. 특정한 패턴과 완성된 세트는 점수를 얻게 되지만, 낭비한 타일은 점수를 잃게 됩니다. 모든 타일이 소진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아줄은 간단한 규칙, 명확한 턴, 그리고 무한한 전략이 특징인 게임으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카르카손: 타일 놓기 게임으로, 프랑스의 도시 카르카손의 중세 풍경을 재현합니다. 타일을 무작위로 뽑아서 보드에 맞춰 놓으며, 도로, 성, 수도원, 목초지 등의 지형을 만들어 갑니다. 타일을 놓은 후에는 자신의 추종자를 배치하여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종자는 도로 위의 도적, 성 안의 기사, 수도원 안의 수도사, 목초지 위의 농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형이 완성되면 점수가 주어지고, 추종자는 다시 회수할 수 있습니다. 모든 타일이 소진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규칙으로 쉽게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확장팩과 버전으로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과 전략적 사고 능력을 요구하는 게임으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패치워크: 2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자신의 패치워크 담요를 완성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시간 토큰을 사용하여 원형 판 위에 있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패치를 구매하고, 자신의 9×9 격자판에 맞춰 붙입니다. 패치를 구매하면 시간 토큰이 움직이며, 시간 토큰이 가장 뒤에 있는 플레이어가 계속 행동할 수 있습니다. 패치를 붙일 때는 공간을 최대한 채우고, 버튼 모양이 있는 패치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튼 모양은 게임 도중과 마지막에 점수를 얻는 방법입니다. 반대로 빈 공간은 마지막에 마이너스 점수가 됩니다. 모든 시간 토큰이 원형 판을 한 바퀴 돌면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깊이 있는 전략이 특징인 게임으로, 2인용 게임 중에서도 최고의 명작으로 손꼽힙니다.
  • 딕싯: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파티 게임으로, 3~6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각 6장의 그림 카드를 받습니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이야기꾼 역할을 하여 자신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카드에 대한 단서를 말합니다. 단서는 단어나 문장 등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이야기꾼의 단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자신의 카드를 제출합니다. 이야기꾼은 모든 제출된 카드를 섞어서 공개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이야기꾼의 카드를 맞추려고 투표합니다. 투표 결과에 따라 점수가 주어지며,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독특하고 환상적인 그림 카드와 재미있는 상호작용이 매력적인 게임으로, 파티나 모임에서 분위기를 띄우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