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를 플레이하다 다른 서버에 부캐를 만든다던지, 기반을 옮기려고 할 때 한 서버에 골드가 묶여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급하게 골드를 옮겨야 하는데 서버 이전을 이용해 골드를 옮기려고 하면 최악의 경우 2주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럴 때 넥슨마켓 은행을 이용하면 손쉽게 골드를 옮길 수 있습니다.
다른 서버로 골드 옮기는 방법
넥슨마켓 은행을 이용하면 쉽게 서버간 골드를 옮길 수 있습니다. 넥슨마켓 은행에 돈을 입금할 때는 수수료가 없지만 다른 서버에서 출금을 할 때 5%의 수수료가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넥슨마켓 은행을 여는 방법은 마비노기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화살표를 누릅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메뉴를 열어놔서 아래 방향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메뉴를 안 열었다면 위쪽 방향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 넥슨마켓 버튼을 누르면 넥슨마켓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단부에 넥슨마켓 은행 탭으로 들어가면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넥슨마켓 보관함을 이용하면 아이템도 옮길 수 있을 것 같지만, 아이템 등록을 하고 다른 캐릭터로 들어가면 등록한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아서 아이템은 옮길 수 없습니다.
넥슨마켓 은행 입금
넥슨마켓 은행에서 입금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버 은행에 있는 골드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서버에서 입금을 할 때는 따로 따로 입금을 해야 합니다. 한번 입금하면 기준 서버가 결정되서 다른 서버에서 입금을 하면 입금을 할 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넥슨마켓 은행 출금
넥슨마켓 은행에 골드를 입금했으면 원하는 서버에서 출금을 하면 골드를 이동하는 것이 완료됩니다. 옮겨진 골드를 이용해서 경매장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사용하시면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